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초기 스타트업, 1인 기업, 스몰브랜드라면 마케팅 예산이 한정적인 게 큰 고민일 수 있어요.💰 특히 돈을 거의 쓰지 않고 성과를 내는 건 쉽지 않은 일이죠.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비용을 아예 쓰지 않거나 아주 소액만으로도 성과를 낼 수 있는 마케팅 전략 15가지를 소개합니다. 이 방법들은 여러분의 마케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가 될 거예요!💡 과연 어떤 방법이 있을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데이터가 넘쳐나는 현대 사회에서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능력과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힘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특히 복잡한 정보를 다루는 분야에서는 데이터 비주얼라이제이션(시각화)의 역할이 더 커지고 있어요.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을 위해 데이터를 어떻게 시각화를 해야 할지 알아보고, 헬스케어 분야에서 돋보이는 시각화 사례들도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내가 없으면 회사가 어떻게 돌아가나?" 이런 생각, 한 번쯤 해보신 적 있나요? 중요한 자료를 가장 잘 알고 있고, 프로젝트의 맥락까지 속속들이 이해하고 있는 사람은 나뿐이라는 자신감. 그러다 보면 이직은커녕 회사가 나 없으면 큰일 날 거라는 부담감에 발이 묶이기도 하죠. 하지만 이런 생각들이 과연 객관적일까요? 자기 자신과 조직에서의 실제 역할 사이에서 우리는 무엇을 놓치고 있는 걸까요?🤔

 다른 디자이너들과 만날 기회가 없거나 별도의 커뮤니티 활동을 하지 않다 보면, 다른 디자이너들의 생각을 듣기 어려운 아쉬움이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그 아쉬움을 해소한 커피챗 후기가 여기 있습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구글밋을 통해 진행된 커피챗, 그 안에서 오고 갔던 깊이 있는 질문과 대화들을 확인해 보세요.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인사이트가 가득한 만남을 이 글에서 생생하게 전해드릴게요!
🤟 마케터 커뮤니티에 기여하세요. 

위픽레터는 '마케터 라이프 사이클'에서 각자의 지점을 지나고 있는 마케터들을 돕기 위해 운영합니다. 활동 중인 위픽레터의 많은 기여자 에디터들은 이미 다른 마케터와 커뮤니티를 돕고 있습니다. 또한 과거와 미래의 자신을 돕고 있습니다.


위픽레터 팀이 마케터를 서로 연결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겠습니다.
오늘부터 여러분도 위픽레터 에디터가 되어 도움을 주고받으세요.

 여러분이 가장 인상 깊게 보았던 카피는 무엇인가요?📚 광고 속 짧은 카피들은 때로는 우리의 마음을 깊이 울리곤 합니다. 이번 아티클에서 소개할 일본의 다섯 개 광고 카피들은 단순히 제품을 팔기 위한 문구가 아니라, 직장인들의 현실적인 고민부터 가족 간의 감정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우리에게 특별한 메시지를 던져주는 이 카피들 속에 담긴 이야기를 하나씩 풀어보겠습니다.✨
⚡️ 이번 주 새로운 WPL 에디터 ⚡️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이미지와 영상이 주도하던 시대에 텍스트는 잠시 자리를 내줬지만, 2024년 현재, 텍스트가 힙의 상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쇼츠와 릴스가 주도하는 시대에, 왜 MZ세대는 텍스트를 읽는 행위를 새로운 트렌드로 받아들이고 있을까요? 또한, 성인 10명 중 6명이 1년에 책 한 권도 읽지 않는 시대에 텍스트가 왜 다시 힙해지고 있는 걸까요? 과연 이 유행이 지속될지, 여러분도 텍스트의 매력에 빠져들고 싶다면 아티클을 확인해 보세요.📝

 (주) 피알원 근무
허보람(브루스)

콘텐츠의 핵심은 스토리에 있다
생각하고 여러가지 방향의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합니다.


위픽레터의 오리지널 기획과 다양한 정보 

[WPL 인사이트 써클]

DATA 데이터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분석 기초
데이터의 세계,
함께 들여다볼까요?



[8월 셋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성수동에 사는 위픽레터가
성수동 팝업스토어
대신 정리해 드립니다!🎠



📝 마케터 영감 노트 📝  
지난주 뉴스레터에서 박정수(녹싸) 작가님의 책 “좋은 기분”의 글을 인용하면서 발췌 표기가 누락된 점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이로 인해 독자 여러분과 모베러주니어 작가님께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철저히 검토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양해에 감사드립니다.
늘 레터가 마음에 드셨다면
그냥 가지 마시고 하이파이브
위픽레터는 구독자 여러분이 성장하는 마케터가 되도록 돕겠습니다!

한 가지 요청이 있습니다.
피드백을 주세요. 새로운 내용, 획, 디자인, 형식, 방향에 대해 의견이 있으시면 이 이메일에 회신해 주세요.
💌 이메일 회신은 저희에게 바로 도착합니다. 송신 전용 이메일이 아니니 망설이지 마세요.💌

이 메일은 WPL 위픽레터 사이트에서 여러 마케터들이 공유한 아티클 중 일부일 뿐입니다.

트렌드와 아이디어, 인사이트를 얻고 다른 마케터들과 소통하려면 위픽레터에 방문해보세요

위픽레터(WPL)는 (주)위픽코퍼레이션에서 $%name%$님을 위해 발행하는 마케터 커뮤니티 레터입니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 18 6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