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스타트업, 1인 기업, 스몰브랜드라면 마케팅 예산이 한정적인 게 큰 고민일 수 있어요.💰 특히 돈을 거의 쓰지 않고 성과를 내는 건 쉽지 않은 일이죠.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비용을 아예 쓰지 않거나 아주 소액만으로도 성과를 낼 수 있는 마케팅 전략 15가지를 소개합니다. 이 방법들은 여러분의 마케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가 될 거예요!💡 과연 어떤 방법이 있을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데이터가넘쳐나는 현대 사회에서 데이터를 시각화하는 능력과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힘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특히 복잡한 정보를 다루는 분야에서는 데이터 비주얼라이제이션(시각화)의 역할이 더 커지고 있어요.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을 위해 데이터를 어떻게 시각화를 해야 할지 알아보고, 헬스케어 분야에서 돋보이는 시각화 사례들도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내가 없으면 회사가 어떻게 돌아가나?" 이런 생각, 한 번쯤 해보신 적 있나요? 중요한 자료를 가장 잘 알고 있고, 프로젝트의 맥락까지 속속들이 이해하고 있는 사람은 나뿐이라는 자신감. 그러다 보면 이직은커녕 회사가 나 없으면 큰일 날 거라는 부담감에 발이 묶이기도 하죠. 하지만 이런 생각들이 과연 객관적일까요? 자기 자신과 조직에서의 실제 역할 사이에서 우리는 무엇을 놓치고 있는 걸까요?🤔
다른 디자이너들과 만날 기회가 없거나 별도의 커뮤니티 활동을 하지 않다 보면, 다른 디자이너들의 생각을 듣기 어려운 아쉬움이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그 아쉬움을 해소한 커피챗 후기가 여기 있습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구글밋을 통해 진행된 커피챗, 그 안에서 오고 갔던 깊이 있는 질문과 대화들을 확인해 보세요.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인사이트가 가득한 만남을 이 글에서 생생하게 전해드릴게요!
여러분이 가장 인상 깊게 보았던 카피는 무엇인가요?📚 광고 속 짧은 카피들은 때로는 우리의 마음을 깊이 울리곤 합니다. 이번 아티클에서 소개할 일본의 다섯 개 광고 카피들은 단순히 제품을 팔기 위한 문구가 아니라, 직장인들의 현실적인 고민부터 가족 간의 감정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우리에게 특별한 메시지를 던져주는 이 카피들 속에 담긴 이야기를 하나씩 풀어보겠습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이미지와 영상이 주도하던 시대에 텍스트는 잠시 자리를 내줬지만, 2024년 현재, 텍스트가 힙의 상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쇼츠와 릴스가 주도하는 시대에, 왜 MZ세대는 텍스트를 읽는 행위를 새로운 트렌드로 받아들이고 있을까요? 또한, 성인 10명 중 6명이 1년에 책 한 권도 읽지 않는 시대에 텍스트가 왜 다시 힙해지고 있는 걸까요? 과연 이 유행이 지속될지, 여러분도 텍스트의 매력에 빠져들고 싶다면 아티클을 확인해 보세요.📝
지난주 뉴스레터에서 박정수(녹싸) 작가님의 책 “좋은 기분”의 글을 인용하면서 발췌 표기가 누락된 점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이로 인해 독자 여러분과 모베러주니어 작가님께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철저히 검토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양해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