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안녕하세요, 마케터 여러분! 연휴 잘 보내셨나요? 🎯 그 5일이라는 긴 연휴가 정말 순식간에 지나가버렸죠? 행복한 순간은 왜 항상 이렇게 짧을까요? 이번 설문조사는 마케터로서 겪는 복귀 첫날의 리얼 현실을 유쾌하게 풀어봤습니다. 함께 가볍게 웃으며, 연휴 후유증을 풀어볼 준비 되셨나요? 😎 설문 한 번 풀어보시고,“나만 이런 거 아니었구나” 하는 공감도 얻어가세요!
연휴가 끝나고 밀려드는 이메일!이번 아티클에서는 그런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더 스마트하게 이메일을 관리할 수 있는지 알려드려요. 특히 답장이 늦어질 때 간단한 메시지로 상대방을 안심시키는 팁을 배울 수 있어요. 연휴 가 지나간 메일함의 숫자 폭탄에 당황하지 말고, 이제부터는 이 작은 배려로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을 해보세요!
이번 아티클은 무신사의 뷰티 시장 진출과 관련된 흥미로운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특히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라는 첫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성수 지역 전체를 마케팅 무대로 활용한 점이 눈길을 끕니다. 41개 브랜드가 참여하고, 거래액이 전년 대비 5.8배나 증가했다는 성과도 인상적이죠. 이 아티클에서는 무신사가 패션과 뷰티 두 카테고리의 공통점을 활용해 어떻게 경쟁력을 키우고 있는지 설명해주고 있어요. 무신사의 '넥스트 뷰티' 전략이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함께 알아보세요!
10년 넘게 배너와 페이지를 만들고 마케터와 전우애로 일한 디자이너도 여전히 마케팅 디자인은 어렵다. 쉬워 보이지만 막상 들춰보면 항상 문제에 직면하고, 매일 나노단위의 일정에 쫓긴다.다른 여타 디자이너들처럼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고 방법을 찾으려 고군분투하고 있다.
여러분 추석 연휴 동안 푸시 메시지 정말 많이 받지 않으셨나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푸시 메시지를 활용해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하는 다양한 전략을 소개하고 있어요. 시기와 내용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전환율이 크게 달라질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연휴 직전에 적절한 타이밍에 보낸 메시지는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답니다. 퍼블리와 차이 같은 브랜드들이 사용자 맞춤형 메시지를 통해 높은 전환율을 이끌어내는 사례도 소개되었어요. 푸시 메시지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방법, 개인화된 마케팅 기법 등 유익한 팁들이 가득하니 꼭 확인해보세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에고'가 조직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합니다.자아가 너무 강한 사람들로만 구성된 팀, 과연 성공적인 조직일까요? 멋지게 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내가 옳다'는 생각만 가득한 집단은 협업보다는 불필요한 경쟁으로 가득 차 혼란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진정한 협력은 어떻게 가능할까요? 에고를 넘어서 타인과 어떻게 소통할 수 있을지 궁금하다면, 이 아티클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세요. 읽다 보면 '내 안의 에고'와 마주할 순간이 올지도 모릅니다!
아모레 퍼시픽의 라보에이치 브랜드 매니저 이재원님을 만나보고 왔습니다. 이재원님은 14년간 다양한 업종에서 마케터로 활동하며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 성장에 대한 통찰을 공유하고 있어요. 마케터로서 새로운 도전을 추구하는 자세와 시장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는 방법도 흥미롭게 담겨 있어요. 마케터의 역할에 대한 고민과 답을 찾고 있다면 이 인터뷰에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