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수로 추산해보면 한국은 전체 2092만7천 가구의 15%인 312만9천 가구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렇게 반려인들이 급증하게 되면서 사회적으로 여러 찬반 논쟁도 많고 반려인, 비반려인 간의 다툼도 보이죠.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곳인데 어떤 공원은 반려동물 출입금지라 하여 아예 산책을 막아두는 경우도 있고요. 이러한 상황 속에 새로운 화두가 올라왔습니다. 바로 내년 1월부터 “제3차 동물복지 종합계획”이 수립되는데 이 내용에 반려동물 보호자에게 세금을 부과하자, 일명 ‘반려동물 부과세’가 검토되고 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지금 B2B 기업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계신가요? B2B 마케팅은 타겟이 좁고 의사 결정에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페이드 마케팅만으로는 금세 한계를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 담당자들이 자연스럽게 콘텐츠로 B2B 마케팅을 효율화하는 방법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B2B 콘텐츠 마케팅 전문 기업인 엘리펀트 컴퍼니가 ALLBOUND 유튜브 채널과 함께 B2B 콘텐츠 마케팅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마침내 꿈꾸던 직장으로부터 제안을 받으셨군요. 포트폴리오와 같은 서류 전형, 채용 담당자와의 전화 통화, 그리고 채용 관리자와의 인터뷰를 거쳐 이루어낸 결과입니다. 이제 마지막 관문이 남았습니다. 바로 연봉 협상입니다. 연봉 협상은 단순히 제안을 수락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의 커리어와 삶에 큰 영향을 미칠 중요한 과정입니다. 성공적인 협상을 위해서는 충분한 준비와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연봉 협상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13단계 방법들을 구체적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이제 편의점은 마이크로 마트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인다. 한국만 해도 연세우유 생크림빵은 CU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혜자 로운 매머드 같은 빵은 GS25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 GS25가 성수동에 만든 플래드십 편의점인 도어투성수에는 와인과 맥주를 ml단위로 판매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팝업행사를 통해 다양한 협업 제품을 선보인다. 그 이외에도 택배서비스 등 편의점은 일상생활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공간이 아니다. 일본도 마찬가지다. 한국 편의점이 일본편의점의 많은 부분을 벤치마크할 정도로 일본 편의점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
지난 7월, 티몬과 위메프(이하 ‘티메프’)에서 대규모 판매자 대금 미정산 문제가 발생하며 촉발된 ‘티메프 사태’가 벌어진 지 어느덧 두 달이 넘었습니다. 연간 거래액이 조 단위를 훌쩍 넘기던 거대 플랫폼들이 갑자기 위기에 봉착하자, 사람들은 그 빈자리를 누가 채우게 될지 궁금해했죠. 특히 쿠팡의 독주 체제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커머스 시장의 경쟁 구도가 바뀔지도 모른다는 기대도 있었습니다.
2005년, 신드롬급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이 돌아왔어요. 최근 웨이브에서 AI 기술로 화질을 개선한 ‘내 이름은 김삼순 2024’를 공개했고, 공개 당일 유료 가입 견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말은 즉슨, 웨이브에 새롭게 유료 가입을 한 이용자가 가장 먼저 시청한 콘텐츠로 ‘내 이름은 김삼순’이 가장 많았다는 것이에요. 무려 19년 전의 옛날 드라마가 부활하고 다시금 인기를 끌게 된 배경을 알아볼까요?
팝업스토어는 이제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임시 공간을 넘어, 브랜드와 소비자가 만나고 교감하는 특별한 장이 되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데이트 코스 중 하나로 자리 잡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죠. 이러한 변화 속에서, 팝업스토어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은 브랜드와 소비자가 진정으로 소통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전문 기업 스위트스팟에서 마케팅을 총괄하며 팝업스토어의 매력을 알리고 있는 김은미 님을 모시고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