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이제 다음주면 새해가 시작됩니다. 새해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새해 운세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는 ‘운세’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현상에 대해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불안감이 더욱 높아진 2030세대가 운세로 에너지를 얻고, 미래의 희망을 품고자 하는 열망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기도 했죠.

도쿄 거리를 걸으며 선물을 고르는 일은 단순한 쇼핑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그것은 마치 지인들 마음속을 여행하는 것과 같다. 각자의 취향과 기호를 세심하게 고려하며, “이 사람이라면 이것을 좋아할 거야!”라고 생각하는 순간, 나는 그들의 마음으로 한 걸음 더 다가서고 있다. 이러한 과정은 단순히 선물을 고르는 것을 넘어서,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키우는 소중한 경험이다.

"당신의 쇼핑 스타일은 무엇인가요?" 혹시 쇼핑할 때 자신만의 패턴이나 습관이 있다는 생각을 해본 적 있으신가요? 매의 눈으로 세일 상품을 찾아내는 절약파, 한 번 결제할 때 고민 없이 큰 지출을 하는 투자형, 아니면 트렌드에 발맞추는 트렌드 세터일지도 모릅니다. 테스트를 통해 내 소비 습관을 점검하고 더 똑똑하게 쇼핑하는 법을 배워보세요!
🔗 [위픽 마케터 무료 리소스]
N차 수정은 이제 그만! 상세페이지 기획안 템플릿

다들 디자이너와 협업하며 상세페이지 제작에 골머리를 앓았던 경험 있으신가요? 요구사항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아 N차 수정을 번복했던 경험이요! 그렇다면 위 템플릿을 추천드려요!
SEO는 검색엔진이 웹사이트를 이해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최적화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이를 통해 검색 결과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자연 유입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SEO는 웹사이트를 “검색엔진 친화적”으로 만드는 과정입니다. 그래도 어렵다고요? SEO만 신경 쓴다면 같은 키워드라도 경쟁 업체는 유입 당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면, 우리 브랜드는 그러한 비용 없이 유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 시니어분들의 산책을 돕는 보행 보조기구를 파는 두 브랜드가 있습니다. 고객을 마주하는 첫 페이지에 두 브랜드가 적어놓은 문구는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A : 단단한 소재, 이중 잠금장치, 강력한 브레이크까지! 브랜드B : 이 제품의 첫 고객은 저희 어머니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브랜드의 말에 조금 더 관심이 가시나요? 사람들은 스토리를 좋아합니다. 탄탄한 스토리를 가진 기업은 고객뿐 아니라 좋은 인재, 파트너, 투자자까지 매료시킵니다. 심지어 스토리는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꺼내어 정리하는’ 것이기 때문에 비용도 거의 들지 않습니다. 가성비 최고의 마케팅 도구라고 할 수 있죠.

어느덧 2024년도 단 한 주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올해를 관통했던 주요 트렌드는 무엇이었을까요? 그리고 다가오는 2025년에는 어떤 변화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까요? 앞서가는 인사이트로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고 싶으신가요? 위픽레터가 여러분을 위해 연말연초 트렌드 총정리 패키지를 준비했습니다! 올 한 해의 흐름을 되돌아보고, 내년을 주도할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알찬 아티클들을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작가 마크 트웨인은 ‘웃음 앞에서는 아무것도 버틸 수 없다’고 말했어요. 유머가 장벽을 허물고, 저항을 무너뜨리며, 사람들과 인간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힘을 가졌다는 점을 강조하는 말입니다. 질병과 건강은 진지한 주제라서, ‘유머’ 소구가 흔하지 않아요. 자칫 ‘건강’을 희화한다는 오해를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유머는 타깃을 주목하게 하고,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해 참여를 유도합니다. 오늘 레터에서는 헬스케어 캠페인에서 어떻게 유머 전략을 활용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편견을 깨고, 눈에 띄는 결과를 만드는 흥미로운 사례를 놓치지 마세요.

 한 주동안 인기 많던 아티클을 모아 드려요.
2024년, 위픽레터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제는 고객이 무엇을 원하느냐가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것을 기반으로 무엇을 제공할 수 있느냐다.

- 스티브 잡스


The question is not what the customer wants,
but what you can offer based on what they want.
– Steve Jobs

마케터 영감노트

새로운 내용, 기획, 디자인, 형식, 방향에 대해 의견이 있으시면
이 이메일에 회신해 주시거나, 아래 피드백 보내기를 눌러주세요.

위픽레터의 다양한 채널에 방문하세요.
위픽레터(WPL)는 (주)위픽코퍼레이션에서 $%name%$님을 위해 발행하는 마케터 커뮤니티 레터입니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 18 6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