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픽레터입니다. 이 설문은 대한민국 마케터들의 커리어 목표, 워라밸 실태, 그리고 마케팅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듣고자 준비했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답변은 마케터로서의 도전과 고민을 공유하고, 더 나은 마케팅 환경을 만들어가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서베이 결과는 분석 후 요약 보고서 형태로 공개될 예정이며, 새로운 인사이트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2025년에도 목표한 모든 것을 이루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2025을 맞아 직무 역량을 키우고자 하신다면 위 할인 쿠폰을 이용해보세요! '위픽레터 구독자 한정' 선착순 100명에게만 지급됩니다!
연말연초가 되면 우리는 수많은 새해 전망 글들을 마주합니다. 다가올 한 해를 전망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기 때문일 텐데요. 이러한 전망을 위해 꼭 복잡한 시장분석이나 장황한 보고서가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훨씬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 있으니, 바로 자신이 속한 산업의 주요 기업들이 발표하는 신년사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짧은 신년사 안에는 기업의 핵심 메시지가 함축적으로 담겨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성과와 과제, 새해 목표와 비전이 담겨있어 기업의 전략과 방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주요 IT 기업의 신년사를 분석해 2025년에는 어떤 트렌드가 유행할지 전망해 보고자 합니다.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최신 뉴스를 정리했어요! 2025년을 주도할 핵심 키워드를 담은 뉴스를 하나하나 콕! 집어 소개해드릴게요.
새해를 맞이하며 독자는 어떤 다짐을 했는가? 2025년, 많은 사람들이 검색 대신 사색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이는 올해 작가의 다짐이다. 유병욱 작가의 신간 에세이 ‘인생의 해상도’에서 마음을 사로잡은 문장이 있다. “알고리즘보다 검색이, 검색보다 사색이 단단한 관점을 만드는 데 훨씬 유리합니다. 당신이 스스로 한 생각만이 비로소 당신의 관점이 되니까요.”
요즘은 금융업계의 마케팅 포인트가 상당히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혜택은 기본으로 두고, 이 혜택을 설명하고 접근을 유도하는 방식을 다변화하고 있죠. 케이뱅크 역시 이런 트렌드를 잘 반영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좋은 결과까지 나왔다고 합니다. 케이뱅크 궁금한 적금 배너 케이뱅크의 한달 적금인 ‘궁금한 적금’ 이 출시 한 달 만에 10만좌를 넘었습니다. 이 수치는 지난 12월 기준이라 현재는 더 늘어났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케이뱅크의 행보를 분석하여 알아야 할 트렌드를 생각해봅니다.
마케터라면 누구나 더 정확하고 효과적인 데이터에 목말라 있습니다. 고객의 진짜 니즈를 파악하고, 시장 트렌드를 읽어내며, 경쟁사와의 차별화 포인트를 명확히 하기 위해 우리는 늘 고객 데이터와 씨름합니다. 그런 여러분을 위해 위픽업이 새로운 두 가지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바로 리멤버 리서치 서비스와 리멤버 세일즈 리서치 서비스입니다!
컬리푸드페스타가 어느덧 2회 차를 맞이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현장을 직접 방문해 분위기를 느끼고 돌아왔습니다. 무엇보다 첫 행사가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끝난 만큼, 이번에는 규모를 크게 키운 점이 특히 눈에 띄었는데요. 그런데 웬일인지 불만이 상당합니다. 결국 방문객 수를 늘리고 규모를 키우는데 치중하다 보니, 개개인에게 제공되는 경험의 밀도가 크게 떨어진 것이 근본적인 문제였습니다. 밀도와 확장 사이에서 균형을 잘 잡지 못한 건데요. 이처럼 1회 차의 성공에 힘입어 규모는 확장되었지만, 세심한 디테일이 부족했던 부분이 두드러지며, 컬리가 일종의 ‘소포모어 징크스’를 겪은 것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행사 모객부터 운영까지, 올인원 행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벤트 플랫폼 이벤터스입니다. 언제나 행사 장소 물색으로 고민이 많으실 행사 기획자분들을 위해, 무료 대관이 가능한 서울의 행사 장소들을 리스트로 정리했습니다. 10인 소규모 모임부터 150인 규모의 컨퍼런스까지, 테마별로 나열한 16개의 행사장 대관 정보 페이지를 지금 살펴보세요.
안녕하세요. 다들 한번쯤 이런 고민들 안해보셨나요? “이번 캠페인에서 인플루언서랑 협업을 하고자 하는데.. 예산 측정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 “우리 브랜드랑 맞는 인플루언서를 찾지 못하겠어요.” 등등 우리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며 많은 산들을 넘어야 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야기를 해볼게요.😀
안녕하세요! 2025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다들 치열하게 달리시겠죠? 늘 갓생을 위해 애쓰는 여러분을 응원하지만! 가끔은 한숨 돌리며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그런 2025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소개할 밈도 서두와 같은 맥락으로 아주 핫한 캐릭터가 있다고 해서 가져와 봤어요. 바로 “칠 가이" 입니다! 칠 가이는 이름 그대로 차분하고 여유로운 태도를 가진 가상의 곰 캐릭터입니다. 수더분한 복장과 왠지 모를 여유로운 표정이 트레이드마크죠. 이 캐릭터는 2023년 10월, 필립 뱅크스에 의해 SNS에 처음 등장했어요. 특별히 눈에 띄는 성격이 있는 건 아니었지만, 틱톡(TikTok)과 X(구 Twitter)에서 밈으로 사용되면서 점차 주목받기 시작했어요.
나와 컴퓨터만 남은 고요한 사무실에서 몰입할 수 있도록 밤 감성의 인디 음악들로만 채운 플레이리스트를 준비했어요. 잔잔하지만 집중력을 끌어올려주는 멜로디가 마감의 압박 속에서도 당신의 아이디어를 하나씩 풀어줄 거예요. 밤이 조금 외롭더라도, 이 음악들과 함께라면 당신의 업무가 더 수월해지고 마음이 편안해질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