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용어들, 자신 있다고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마케팅 용어고사에 도전해보세요🔥 가볍게 풀어보는 퀴즈로, 내 지식 수준을 확인하고 실력도 쌓는 1타 2피 기회! 부담없이 툭툭 풀어보세요! 퀴즈를 풀다 보면 "아! 이게 그 뜻이구나!" 하는 순간이 찾아올지도? 끝나고 친구랑 점수 비교하는 재미는 보너스입니다.😀

마케팅 용어 고사는 다들 잘하셨나요? 이 정도면 식은 죽 먹기셨을까요? 혹시 생각보다 헷갈리는 단어가 있어서 당황하신 구독자들이 계시다면 걱정 말아요.🙌 여러분을 위해 실무 핵심 용어 자료집을 준비했습니다! 모르는 용어의 등장에 당황하지 말고, 컨트롤(커맨드)+F를 눌러 모르는 용어를 검색해보세요! 본인이 모든 용어에 익숙한 시니어라고요? 그렇다면 아직 케어가 필요한 후배에게 이 템플릿을 선물해 보는건 어떠세요? 이 템플릿은 마케터라면 누구나 한 번쯤 맞닥뜨릴 법한 핵심 용어들로 가득합니다.😀 

사람들은 광고를 싫어합니다. 마케터들의 치열한 고민이 담긴 광고의 대부분은 고객의 손가락 무빙 한 번에 스마트폰 화면 밖으로 사라집니다. 시선을 끄는 크리에이티브와 카피로 선택(=클릭)을 받더라도 그 선택이 구매로 이어질 확률은 평균 1~2%에 불과하죠. 만약 사람들이 우리 광고를 보고 이렇게 반응한다면 어떨까요? 꿈같은 이야기지만, 오늘 소개드리는 아이디어를 적절하게 적용한다면 아예 불가능한 일도 아닙니다. 평소 광고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바로 따라 해보실 수 있을 겁니다.

지난 주말, 테크 업계에 흥미로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AI 검색 엔진 스타트업 퍼플렉시티(Perplexity AI)가 틱톡 미국 법인과의 합병을 제안한 것인데요. 그동안 틱톡의 잠재적 인수자로 일론 머스크 등이 거론된 바 있으나, 구체적인 조건까지 보도된 것은 퍼플렉시티의 제안이 처음입니다. 퍼플렉시티는 틱톡 미국 법인과 일부 투자사들을 포함한 새로운 법인을 설립하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이 구조를 통해 바이트댄스의 기존 투자자 대부분이 자신들의 지분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틱톡에 대해 관심이 많으시군요? 그렇다면 해당 아티클도 추천드려요!
이번 주 레터 주제가 쉽게 정해지지 않아 고민을 거듭했는데요. 링크드인에서 포스팅한 ‘시장조사 Tip’ 게시물의 반응이 좋아 살을 붙여 ‘제안서 작성 Tip’으로 정리해 보기로 했어요. 삼성과 글로벌 에이전시에서 갈고닦고, 헬스케어 에이전시에서 전문성을 더한 노하우입니다. 조금 뻔할 수도 있지만, 제게는 너무 유용한 방법들이에요. 주목해 주세요.

여러분! 새해 목표 세우셨나요? 저마다의 ‘갓생’을 다짐하며 운동, 언어, 업무스킬까지 다방면의 열정을 불태우고 계실 것 같은데요. 이번에는 조금 색다른 곳에서 성장하는 경험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요즘 백화점과 쇼핑몰은 단순히 쇼핑을 즐기는 곳이 아니라, 새로운 취미와 자기계발의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차별화된 프로그램들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쇼핑만 하던 과거의 공간이 어떻게 ‘갓생’의 시작점으로 탈바꿈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결국 살아남을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뿐이다!? 세스 고딘이 20년 전에 이렇게 썼다고 합니다. 이 한문장을 뒷받침하는 여러 가지 의견과 설명이 있지만, 큰틀에서 이 문장이 어떤 의미인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그 ‘콘텐츠’를 만드는 시작은 대부분 ‘글’입니다. 글은 이미지가 되고 웹사이트가 되고 다이어그램이 되고 영상이 됩니다. 그래서 브랜드와 고객을 연결해 주는 마케터의 글쓰기는 마케터가 해야할 중요한 파트 중 하나입니다.

넷플릭스 글로벌 히트작 오징어 게임이 시즌 2로 돌아오면서 또다시 전 세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시리즈의 성공에 더불어 웃음과 유쾌함을 더해주는 다양한 2차 창작물들이 나오며 여러 밈들이 생기고 있는데요? 오늘은 오징어게임 시즌2에서 탄생한 대표적인 밈들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feat. 얼음 뮤지컬, 타노스 리믹스, 둥글게둥글게

또 다른 화제의 밈이 궁금하시다고요? 위 아티클을 확인해보세요!
‘브루스의 영감 노트’라는 이름으로 자신만의 생각을 정리하고 세상에 전하고자 했던 허보람님의 노력은 마케터로서의 경험과 철학을 녹여내는 과정이었습니다. “마케터는 세상을 좋은 방향으로 바꿀 수 있는 발화점에 있는 직업”이라는 믿음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클라이언트의 메시지를 선한 방향으로 전달하기 위한 여정을 지금 만나보세요. 이 이야기를 통해 당신의 글, 당신의 메시지, 새로운 영감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

 한 주동안 인기 많던 아티클을 모아 드려요.

브랜드는 단순히 제품이 아닌,
당신이 세상을 보는 관점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 스티브 잡스 (Steve Jobs)


PBrand is not just about the product;
t represents the way you see the world.
– Steve Jo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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