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전문가가 바라본 대한항공 리브랜딩 🔑 $%name%$님을 위한 오늘의 WPL 큐레이션 |
📣 Ahrefs Evolve Mini – Singapore Edition (2025년 5월 15일) 지금 위픽레터를 새로 구독하고, 이 컨퍼런스 소식을 블로그나 SNS에 공유하면 총 20명에게 Ahrefs Standard 라이선스 1개월권(약 37만원 상당)을 드리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요! 디지털 마케팅과 SEO의 미래를 다룰 글로벌 컨퍼런스인 Ahrefs Evolve Mini는 싱가포르에서 열리며, 참석 등록자에게는 당첨 우선권이 주어집니다.
🔧 Ahrefs를 사용하면 무엇이 개선되는가? -
웹사이트 트래픽 향상: 검색 노출 최적화로 광고비 없이도 더 많은 방문자를 유입 -
콘텐츠 성과 개선: 검색 수요에 맞춘 콘텐츠로 CRT 및 체류 시간 증가 -
SEO 경쟁력 강화: 어떤 키워드에 집중해야 하는지 명확해짐 -
비효율 제거: 중복 콘텐츠, 끊어진 링크 등 사이트 문제를 빠르게 발견해 개선 가능
👤 Ahrefs가 특히 필요한 사람 -
콘텐츠 마케터: 키워드 기반 콘텐츠 전략 수립에 필수 -
SEO 담당자: 웹사이트 검색 노출 및 순위 관리 -
브랜드 마케터: 자사/경쟁사 브랜드 키워드 분석 -
스타트업/중소기업 마케터: 효율적인 검색 기반 유입 전략이 필요한 경우 -
블로거나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검색 유입으로 트래픽 늘리고 싶은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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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진짜 사람들이 보는 거 맞아요..? 그런 당신을 위해 보도자료 작성 유형 테스트를 준비했어요! 여러분은 어떤 보도자료 작성에 그로기가 오시나요? “보도자료 작성하다가 헤드라인만 30분 쓴 적 있다 🙋♂️” “배포를 했는데 아무도 기사를 퍼가지를 않는다…” 같은 웃픈 TMI 대환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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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브랜드의 소식을 더 멀리,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자 노력하는 마케터분들을 위해 보도자료 GPTs 템플릿을 준비했습니다! 혹시 현재 마땅한 인수인계 없이 보도자료 작성 업무를 마주했다면 이 템플릿이 큰 도움이 될 거에요! 기본적인 정보들만 입력하면 AI를 통해 빠르게 보도자료에 필요한 내용들을 정리해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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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은 늘 사람이 모이는 곳으로 흘러갑니다. 오프라인 시대엔 번화가가, 인터넷 시대엔 포털과 플랫폼, SNS가 중심지 역할을 해왔죠. 그리고 이제는 챗GPT를 비롯한 AI 서비스들이 새로운 트래픽의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은 우리에게 다소 먼 이야기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렇게 묻습니다. “그런 사례가 실제로 있긴 해요?” 그런데 놀랍게도, 이미 실전에서 활약 중인 AI 에이전트들은 꽤 많습니다.
* 모든 마케터, 경영진, 자영업자, 취준생 에게 추천해요. |
근래 AI와 커머스의 시너지가 심상치 않아요! 관심이 생기신다면 위 아티클을 추천드려요! |
디지털 마케팅에서 성과를 높이려면 단순히 트래픽을 늘리는 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사용자가 서비스를 어떻게 경험하는지까지 고려해야 전환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데요. Amplitude는 UX의 개념을 이해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좋은 UX는 보기 좋은 디자인이 아니라 사용자 이탈, 전환율, 고객 충성도를 만들어내는 핵심 요소입니다. UX의 개념과 UX가 마케팅 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정리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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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3월 11일, 대한항공은 신규 CI(Corporate Identity)를 발표하고 기존 태극마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새 로고를 공개했다. 대한항공이 한국을 대표하는 항공사인 만큼 리브랜딩에 대한 의견이 분분했다. 브랜딩 전문가의 관점에서 대한항공 리브랜딩과 새로운 CI 디자인에 대한 견해를 공유하고자 한다.
* 모든 마케터, 경영진, 취준생 에게 추천해요. * 아티클의 원 제목은 대한항공 리브랜딩, 과거와 미래를 잇는 새로운 CI 입니다. |
요즘은 단순한 홍보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신선한 마케팅 프로모션이 자주 눈에 띄는데요. 특히, 다른 분야에 비해 유난히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방식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F&B 업계의 최신 마케팅 레퍼런스를 모아보았어요. 에디터의 레이더망에 포착된 눈도 입도 맛있는 F&B 마케팅 레퍼런스를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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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 제품으로 1년에 8,000억 매출을 내는 건강 보조 식품 브랜드가 있습니다. 심지어 매출의 90% 이상이 자사몰 한 채널에서 나옵니다. 월평균 300만 명의 고객이 이 브랜드 자사몰에 방문합니다. 이 말도 안 되는 성과를 만들어낸 브랜드의 이름은 AG1입니다. 오늘은 이 브랜드를 성장으로 이끈 마케팅 전략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업의 종류와 무관하게 모든 창업가와 마케터분들이 끝까지 보실 가치가 있는 내용이라고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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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을 바꾸는 마케터의 무대,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2
🤗 스피커 마케터 15인, 리스너 마케터 100인 신청 마감이 임박하여 안내드립니다.
아직 참가 신청 잔여석이 소량 남아 있습니다. 신청을 서둘러 주세요~! 최종 참가가 확정되신 스피커, 리스너께는 세부사항을 별도로 안내 드립니다. 이미 신청을 완료하신 분들 중 일정 상 참가가 어려우신 분은 신청 페이지에서 상태변경을 해주시거나, 저희가 연락 시 의사표현을 부탁드립니다. (노쇼가 너무 많아요~ 😨) 📍 행사 정보 -
장소 : 성수동 뚝섬로 47-7 비데이 카페 -
일시 : 2025년 4월 25일 (금) 19:00~22:00 (입장 18:00부터 가능) -
참가비 : 무료 (입장권, 수제 치즈버거, 음료, 주류, 끝내주는 음악 by DJ 생선)
🎁 프로그램 - 15인의 마케터가 발표하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마케팅 이야기와 Q&A
- 100명의 마케터와 함께하는 치즈버거와 함께 네트워킹
- with DJ 생선의 음악 (여행작가 & 전 MBC 라디오 작가)
위픽 인사이트서클은 직무, 연차, 소속에 상관없이 모든 마케터가 발표자이자 청중이 될 수 있는 열린 무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세상의 무기를 만드는 마케터’라는 말이 어울리는 사람. CJ E&M, 디즈니, GFFG를 거쳐 지금은 초인 마케팅 랩을 운영하며 브랜드와 사람의 성장을 돕고 있는 윤진호 디렉터를 만났습니다. 15년간 넓혀온 커리어의 면적과, 실패에서 배운 인사이트, 그리고 나만의 세계관을 만들어가는 여정까지. 지금의 마케터 윤진호를 만든 이야기들을 들어봤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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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일, 저의 두 번째 책이 공식으로 세상에 나왔습니다. 감사하게도 출간일부터 베스트셀러로 시작하며 기분좋은 하루를 맞이할 수 있었어요. 책은 읽고 나서가 시작이라고 해요. 그래도 그동안 시작하는 작은 브랜드와 함께한 성장의 시간들이 작게나마 빛날 수 있어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더 많은 분들이 자신이 꿈꾸는, 자신이 키우는 브랜드로 더 행복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옆에서 좋은 무기가 되어 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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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주 동안 인기가 많았던 아티클을 모아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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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함은 복잡함보다 더 어렵다. – 스티브 잡스
Simple can be harder than complex. – Steve Jobs
마케터 영감노트 |
Editor`s note 그거 아세요..? 네이버에 허거덩거덩스를 치면 위픽레터가 맨 위에 나와요! 리얼 허거덩거덩스한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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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픽레터(WPL)는 (주)위픽코퍼레이션에서 $%name%$님을 위해 발행하는 마케터 커뮤니티 레터입니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길 18 6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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