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성과 안 나오는 마케팅’ 하고 있다면 꼭 보세요 🔑 $%name%$님을 위한 오늘의 WPL 큐레이션 |
“링크드인 톤이 뭐지…? 회사처럼 써야 돼? 나답게 써도 돼?” 블로그 글 복붙해봤다가 너무 오글거려서 바로 삭제.. 그동안 한 번쯤, 링크드인 앞에서 망설였다면 이번 서베이를 추천드려요! 퍼스널브랜딩을 위한 첫걸음이 되어줄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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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링크드인 콘텐츠 변환기 ✔ 내 콘텐츠를 복붙만 해도 자연스럽게 ✔ 링크드인 특유의 프로페셔널한 톤으로 ✔ 팔로워와의 ‘진짜 연결’을 만들어 줄 수 있어요 특히, 링크드인을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에게 이 템플릿이 가장 쉬운 링크드인 사용법이 되어줄 거예요.🔥 더 이상 미루지 마세요. 퍼스널 브랜딩은 준비된 사람이 시작하는 게 아니라, 시작한 사람이 준비되어 가는 과정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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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좋아하는 옷 브랜드의 신상을 기다리고, 단골 카페의 커피 맛을 즐기며, 특정 IT 기기 브랜드에 열광합니다. 이른바 ‘팬덤’이죠. 그런데 혹시, 여러분의 ‘최애 여행사’는 어디인가요? 아마 쉽게 답하기 어려울 겁니다. 대부분 항공권이나 숙소를 예약할 때, 수많은 OTA와 가격 비교 사이트 중 그저 가장 조건이 좋은 곳을 선택할 뿐이니까요. 가격과 편리함이 전부인 듯한 이 시장에서, 왜 유독 여행사 브랜드는 우리의 ‘찐팬’ 리스트에 오르지 못하는 걸까요?
* 모든 마케터, 경영진, 자영업자 에게 추천해요. * 아티클의 원 제목은 ‘최애 브랜드’는 있어도 ‘최애 여행사’는?🤔입니다. |
여행 업계에 다양한 마케팅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해당 아티클을 추천드려요! |
지난 주 초, 저에게 새로운 특명이 내려왔습니다. “미션, 필드 마케팅 팀을 꾸려라!“ 사실, 작년 9월부터 제 업무에 조금씩 이벤트가 추가되고 있었는데요. 그러다 정식으로 이벤트, 파트너, 채널 등을 아우르는 필드 마케팅 팀을 맡게 된건데요. 파트너나 채널 마케팅은 거의 처음 해보는 역할이에요. 과연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도 되고 두렵기도 했는데요. 일단 부족하더라도 직접 부딪쳐가며 배워보기로 마음 먹었어요. 그리고는 이것 먼저 시작하기로 했어요.
* 모든 마케터에게 추천해요. |
지금 이 밈 모르면 대화하기 힘들걸요?! 쇼츠와 릴스를 점령 중인 단연코 요즘 제일 핫한 밈을 알려드릴게요!
* 모든 마케터 에게 추천해요. * 아티클의 원 제목은 나니가 스키 궁금한 사람들 당장 클릭하세요입니다. |
얼마 전, 디자인 대학원에서 ‘AI를 활용한 브랜드 디자인 실무’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처음 브런치에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만 해도, 이런 기회로 이어질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브런치에 글을 쓰면서 생긴 고민과 결과물, 그걸 글로 정리하고 아카이브해온 시간들이 자연스럽게 다음 기회를 만들어준 것 같습니다. 이 모든 것의 시작은 23년 8월, 브런치에 올린 첫 글이었습니다.
* 모든 마케터, 취준생 에게 추천해요. |
📢 위픽레터 지성민 에디터의 2025 신간, AI 디자인 for e-커머스 |
브런치에 나 자신을 알리고자 23년 8월부터 글을 쓰기 시작하였고 첫 출간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생성형 AI로 다양한 예제를 만들고 그 과정을 브런치에 기록하기 시작했고, 오래 지나지 않아 출판사의 제안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 책을 간단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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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광고, 유튜브 광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SEO 등도 시간이 지날수록 효율은 떨어집니다. 어쩌면 ‘요즘 마케팅 성과가 점점 더 안 나오는 것 같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은 건 지극히 당연한 일일지도 모르죠. 그럼에도 우리는 성과를 내야 합니다. 주어진 상황은 모두에게 똑같습니다. 오늘은 이런 암울한 현실 속에서도 마케팅 효율을 높이기 위해 우리가 늘 스스로에게 던져야 할 한 가지 질문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 모든 마케터 에게 추천해요. |
기존의 것들은 점차 효율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새로운 구조를 설계하는 능력을 원하신다면 이 아티클을 추천드려요! |
요즘 AI에 대한 뉴스는 과잉 상태다. 매일같이 새로운 도구가 등장하고, 신기능이 추가된다. 기술 발전 속도는 빠르고, 그 흐름을 따라가는 일은 너무 피곤하다. 섯부른 도입은 방향 감각을 잃게 만든다. 현실에서 무엇을 적용해야 할지는 점점 더 모호해진다. 혼란스러워 하다가 Shopify CEO 토비 뤼트케의 사내 메모가 유출되었다고 해서 찾아봤다. 이 메모는 기술 소개서가 아니다. 조직 구조에 대한 문화적 선언이다. 핵심 문장은 다음과 같다. * Shopify는 캐나다에 본사를 둔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개인, 중소기업, 글로벌 브랜드까지 수백만 개의 온라인 스토어가 이 플랫폼 위에서 운영된다.
* 모든 마케터, 경영진 에게 추천해요. |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2 대망의 스피커 2차 라인업을 공개합니다.
이제 최종 스피커 공개까지 단 한걸음 남았습니다. 04.21 마지막 스피커 라인업 공개를 기대해주세요! 📍 행사 정보 - 장소 : 성수동 뚝섬로 47-7 비데이 카페
- 일시 : 2025년 4월 25일 (금) 19:00~22:00 (입장 18:00부터 가능)
- 참가비 : 무료 (입장권, 수제 치즈버거, 음료, 주류, 끝내주는 음악 by DJ 생선)
🎁 프로그램 - 15인의 마케터가 발표하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마케팅 이야기와 Q&A
- 100명의 마케터와 함께하는 치즈버거 먹으면서 네트워킹
- with DJ 생선의 음악 (여행작가 & 전 MBC 라디오 작가)
위픽 인사이트서클은 직무, 연차, 소속에 상관없이 모든 마케터가 발표자이자 청중이 될 수 있는 열린 무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한 주 동안 인기가 많았던 아티클을 모아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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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는 더 이상 우리가 소비자에게 말하는 것이 아니다. 브랜드는 소비자가 서로에게 말하는 것이다. – 스콧 쿡
A brand is no longer what we tell the consumer it is. It is what consumers tell each other it is. – Scott Cook
마케터 영감노트 |
Editor`s note 제 책상에는 이 친구가 함께합니다. 카피바라인데 가끔 배에 불도 들어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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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픽레터(WPL)는 (주)위픽코퍼레이션에서 $%name%$님을 위해 발행하는 마케터 커뮤니티 레터입니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길 18 6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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