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최대 실적을 낸 배민, 그러나 시장의 반응은 싸늘합니다.
2025. 05. 08. vol. 192 👋

[초대장] 병원 마케팅 O2O 비즈니스 성과 개선 웨비나


요즘 병원 광고, 예전만큼 효율이 나오지 않아 고민이신가요?

  • 광고를 했는데 환자가 오지 않는다.
  • 상담은 늘었지만 예약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 고객 관리는 여전히 어렵고, 다시 오게 만들기도 쉽지 않다.

이 모든 고민을 풀 수 있는 실전 전략, 위픽부스터가 직접 알려드립니다! 현직 병원 마케팅 전문가들과 함께 성과가 나는 병의원 마케팅 전략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웨비나 참여 신청만 해주셔도 20만원 상당, 병원 마케팅 컨설팅 자료를 모두 제공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위픽레터입니다. 이제는 루틴처럼 몸에 익어가는 레터 편집이지만 여전히 매순간 어려움을 겪는건 제목 카피라이팅이에요. 여러 사람들의 소중한 시간들이 담겨 만들어진 레터가 제목으로 인해 열리지도 못하고 이메일 어딘가에 방치되지 않을까 매번 치열하게 고민하고 있죠. 이번 템플릿은 그 고민들의 결과를 담아 GPTs로 만들었어요. 사람들의 마음에 더 와닿는 카피라이팅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다고요? 그렇다면 이 템플릿을 추천드려요!


‘오늘의집’이 창사 10년 만에 첫 연간 흑자를 달성했습니다. 커머스 매출과 인테리어 시공 사업의 매출이 증가했기 때문인데요. 이는 장기 불황으로 하락세인 인테리어 플랫폼 시장에서 이례적인 성장세입니다. ... 고객이 ‘방을 꾸미고 싶다’는 마음을 품는 순간부터 결제, 그리고 커뮤니티 일원이 되는 흐름까지. 오늘의집이 콘텐츠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구매 여정 관점에서 들여다볼까요?

* 모든 마케터, 경영진 에게 추천해요.

콘텐츠로 정말 리드를 획득할 수 있나요?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엘리펀트의 영업 비밀을 전격 공개합니다! 콘텐츠로 잠재 고객을 만나는 여정.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수많은 질문과 의문 속에서 고민하고 있을 B2B 담당자분들께 단서가 되는 자료이면 좋겠습니다..


Editor. 김예지
B2B 기업을 위한 콘텐츠 그로스 마케팅 그룹, 엘리펀트 컴퍼니 CEO

* 모든 마케터 에게 추천해요.

이솝우화 <황금알을 낳는 거위> 이야기,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요즘 배달의민족을 보면서 어쩐지 이 이야기가 떠올랐습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2024년 성적표는 대단했습니다. 전년 대비 26% 증가한 4조 3,226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것입니다. 이상하게도, 실적이 오를수록 시장의 반응은 점점 냉담해지고 있습니다. 그 배경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 모든 마케터, 경영진 에게 추천해요.
“나 진짜 열심히 했거든?” 🤷‍♂️ 기획도 잘 뽑고, 카피도 촘촘하게 쓰고, 예산도 꽉 채웠는데... 왜 고객은 늘 보던 브랜드만 고를까? 그때 깨달았죠. 사람은 ‘좋아서’보다, ‘익숙해서’ 선택한다는 걸. 머리보다 빠르게 작동하는 건 무의식이었어요. 《뇌를 지배하는 마케팅 법칙》은 브랜드가 고객의 무의식 속에 각인되는 메커니즘을 알려줍니다. 눈에 띄는 슬로건보다 중요한 건, 기억에 남는 감정의 연결고리를 만드는 일이니까요. 다음 캠페인에서 고객이 '그 브랜드 또 봤네?'가 아니라 '이상하게 손이 간다'고 느끼게 하고 싶다면 이 책! 시작으로 딱입니다 :)

💡 그리고 위픽레터를 더 잘 만들기 위한 작은 설문도 함께 준비했어요.
참여해주신 10분에게 중 추첨을 통해 이 책을 선물로 보내드릴게요! (진심 추천합니다)
* 모든 마케터, 경영진 에게 추천해요.
2025년, 마케팅의 무게중심이 다시 ‘지역’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질수록, 지역 경제의 자생력과 지속 가능성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실제로 대구광역시처럼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정책과 마케팅 전략이 도입되고 있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지역 경제의 근간이자 성장의 주체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로컬 비즈니스는 단순한 상업 활동을 넘어, 지역 주민의 삶의 질과 문화, 공동체의 지속 가능성까지 책임지는 존재가 됐습니다.

* 모든 마케터, 경영진, 자영업자, 취준생 에게 추천해요.
숙소는 바다 위 배 위에 지어졌고, 입구는 클라이밍으로, 식당은 봉을 타고 출입해야 한다. 기안만이 상상할 수 있는 구조가 실제 공간에 구현된 것이다. 기안장처럼 예측 불가능한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브 채널도 있다. 바로 ‘추성훈’ 채널이다. 추성훈의 유튜브는 기존 연예인 유튜브와는 결이 다르다. 연출보다 성격이 콘텐츠를 끌고 가는 형태다. 그렇다면 기안이나 추성훈처럼 독특한 캐릭터가 없는 평범한 콘텐츠 기획자는 어떻게 예측 불가능성을 만들 수 있을까?

* 모든 마케터, 취준생 에게 추천해요.
길을 걷다 스마트폰을 들고 몬스터를 잡습니다. 현실의 랜드마크는 더 이상 ‘볼거리’가 아닌, 게임 속 퀘스트가 열리는 무대가 됩니다. 지금, 우리는 단순한 여행자가 아니라 ‘미션을 수행하는 플레이어’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경치를 감상하던 여정은 어느새 ‘게임처럼 설계된 경험’으로 바뀌고 있고, 상상력과 몰입감이라는 게임의 DNA는 여행의 목적, 방식, 기억을 다시 쓰고 있습니다.

* 모든 마케터, 경영진 에게 추천해요.
그날 사무실엔 평소와 다른 공기가 흘렀다. 대표님이 회의실에서 나오셨다. 그리고, 이렇게 말했다. “다들 꼴도 보기 싫으니까, 싹 다 내 눈앞에서 사라져. 집에가!”
😳 (오?!) 😶 (오?) 😵 (오?!!) ... 꿈이다.

 한 주 동안 인기가 많았던 아티클을 모아 드려요.

좋은 콘텐츠는 읽힌다. 위대한 콘텐츠는 공유된다.
– 조나 버거

Good content gets read. Great content gets shared.
– Jonah Berger


마케터 영감노트

WPL Editor`s note
벌써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2 실행일이 2주나 지났네요! 치열하게 준비하며 스트레스도 받곤 하지만 막상 당일이 지나면 언제 그랬냐는듯 좋은 기억만 남네요! 금방 또 만나요!

🔗 위픽에게 커피챗 요청하기 
위픽레터를 만드는 위픽 브랜딩팀과 커피챗 ☕ 하세요
피드백을 주세요! $%name%$님께 도움 되도록 바꿀게요 🙏 새로운 내용, 기획, 디자인, 형식, 방향에 대해 의견이 있으시면 이 이메일에 회신해 주시거나, 피드백 보내기를 눌러주세요.
위픽을 가장 먼저 만나세요.
위픽레터(WPL)는 (주)위픽코퍼레이션에서 $%name%$님을 위해 발행하는 마케터 커뮤니티 레터입니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 18 6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