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3등만 해도 충분합니다 🔑 $%name%$님을 위한 오늘의 WPL 큐레이션 |
WPL 마케팅 템플릿 저는 인터뷰 콘텐츠를 좋아합니다! 보다보면 자연스레 인터뷰어에 자리에 앉아있는 저를 생각하게 됩니다. 나라면 무슨 질문을 할까? 잘하고 싶은 마음에 직접 만들었습니다. 좋은 대답을 이끌 수 있는 좋은 질문 만들어주는 생성기를요! 한번 사용해 보세요! 사람의 진짜 이야기를 꺼낼 수 있는 질문들을 만들어 줄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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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처럼 소비의 기준은 빠르게 바뀌고 있습니다. 당근마켓의 일간 사용자 수가 꾸준히 오르고, 번개장터의 전체 가입자 2,300만 명 중 78%가 MZ세대에 해당된다는 점도 같은 흐름의 연장선입니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이제 사람들은 단순히 ‘무엇을 사는가’를 넘어서, ‘왜 사는가’와 ‘어떻게 사는가’까지 고민하기 시작한 것이죠. 이러한 변화 속에서 오늘의 주인공, 무신사 역시 중고 패션 시장의 가치에 주목하며 새로운 서비스 ‘유즈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 아티클의 원 제목은 무신사가 선보일 패션 중고 커머스의 완성형 플랫폼 입니다. |
WPL A·B 테스트 · 나를 더 시험 들게 하는 상사는? 다들 마음 속에 얹힌 한마디가 있으시죠..? 나를 더욱 시험 들게 만드는 상사를 골라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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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지만 결과는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일부 대형 제조사에서는 “토스에서 발생하는 거래 규모가 11번가를 앞질렀다”는 이야기까지 나왔고, 실제로 토스의 흑자 전환에 커머스 부문이 상당한 기여를 했다는 말도 들릴 정도입니다. 토스 커머스는 직매입이 아닌 판매 중개 방식에 집중하면서 빠른 매출 성장은 어렵지만, 반대로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먼저 만들었고요. 여기에 토스 앱이라는 강력한 트래픽 기반을 더해, 유의미한 쇼핑 채널로 자리 잡은 겁니다. 핵심은 쿠팡이나 네이버처럼 ‘1등 싸움’에 뛰어들지 않고, 그 사이의 빈틈을 날카롭게 공략했다는 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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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or 플랜브로 박상훈 · 디지털마케팅으로 사람과 사업의 성장을 돕습니다. 좋은 품질만으로는 레드오션에서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이미 자리를 잡고 있는 거대한 브랜드들의 존재감을 뚫고 고객에게 닿으려면 ‘이유 있는 다름’이 필요합니다. 특히 지금처럼 온갖 자극이 넘치는 디지털 세상에서는 1초 안에 알아챌 수 있을 만큼의 시각적 다름이 있으면 마케팅이 3배는 더 쉬워집니다. 하지만 작은 기업에게 이런 제품을 설계하고 디자인하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작은 기업들이 최소한의 투자로 시각적 다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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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픽 인사이트서클 vol.3 · 함께 세상을 바꿀 스피커와 리스너를 찾습니다.
📍 행사 정보 -
장소 : 성수동 뚝섬로 47-7 비데이 카페 -
일시 : 2025년 6월 20일 (금) 19:00~22:00 (입장 18:00부터 가능) -
참가비 : 선착순 무료 (입장권, 캐주얼한 식사, 음료, 끝내주는 음악) 🎁 프로그램 - 15인의 스피커가 발표하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마케팅 이야기와 Q&A
- 115명의 마케터와 함께하는 캐주얼한 식사와 네트워킹
🎤 스피커 (15명 모집) - 주제 : 마케팅 관련 모든 주제 (트렌드, 사례, 전략, 경험 등 자유롭게 선정)
- 모집 대상 : 개인, 마케팅 커뮤니티/팀 대표, 경력, 분야 불문
- 형식 : 1인당 총 5분 발표, 슬라이드 20장 - 장 당 15초 자동 재생
- 최종 선정된 스피커 (15명)에게 사전 발표 준비 안내 연락
🙋♂️ 리스너 (100명 모집) - 참가 자격: 현직 마케터, 마케터를 꿈꾸는, 마케팅이 필요한 누구나
- 신청자 중 선착순 100인 에게 별도 참가 안내 예정
위픽 인사이트서클은 5분 동안 20장의 슬라이드를 통해 본인만의 인사이트를 나누는 마케터들을 위한 공개 프레젠테이션 무대입니다. 각 슬라이드는 15초 자동 재생되는데요. 짧지만 강렬한 5분 발표. 그 짧은 시간에 스피커는 방향성을 제시하며 리스너는 새로운 관점을 발견합니다. 올해 상반기의 마지막 위픽 인사이트서클에 함께 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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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oA Table Seoul 2025에 초대합니다. 스타트업, 글로벌 인재, 그리고 다양한 로컬 조직이 한자리에 모이는 특별한 자리에 여러분을 정중히 초대합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네트워킹 자리가 아닙니다. 한국에서 활동하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서로 연결되고, 협업하며, 새로운 가치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서울이라는 공통의 무대에서, 함께 나누고, 함께 성장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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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가 창립 10년 만에 드디어 분기 흑자를 냈습니다. 작년 1분기 별도 기준 첫 흑자, 연간 EBITDA 흑자에 이어 이번에는 ‘진짜로’ 돈을 벌기 시작한 겁니다. 사실 이미 몇 년 전부터 단순한 비용 절감이 아닌 ‘체질 개선’이 진행 중이었고, 곳곳에서 그 신호는 감지되고 있었습니다. 컬리가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다는 건, 최근 공개한 브랜드 캠페인에서도 확연히 드러납니다. 이번 컬리가 전하는 메시지는 ‘짧은 인생을 좋은 것으로’. 과거 강조해 왔던 ‘샛별배송’이나 ‘장보기’와는 결이 확연히 다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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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코리아가 지난 22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메타 페스티벌 2025′를 개최했습니다. 현장에 소마코가 다녀왔는데요. 메타는 인공지능(AI)이 광고의 모든 과정에 개입하는 새로운 마케팅 시대를 선언했습니다. “Amp-up your business with Meta AI”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AI 기반 광고 솔루션의 현재와 미래가 상세히 공개되었습니다. 아래는 소마코 에디터가 정리한 내용입니다. 길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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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들 집보다 회사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더 많다. 회사 직원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보다 더 많은 듯하다. 그만큼 중요한 회사에서의 나는 어떤 캐릭터일까? 다른 사람들에게 나는 어떤 역할로 인식되고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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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쇼핑몰, 왜 검색해도 안 보일까요? 광고비만 태우고 계신가요? 쿠팡, 무신사, 지그재그 같은 거대 플랫폼보다 내 상품을 먼저 고객에게 보여주고 싶다면? 지금이 바로 진짜 고객을 부르는 '검색 최적화(SEO)'에 투자할 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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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주 동안 인기가 많았던 아티클을 모아 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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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만들어라. 하지만 의미 있게. – 돈 드레이퍼 (Mad Men) Make it simple. But significant. – Don Draper (from Mad Men, Season 4)
마케터 영감노트 |
WPL Editor`s note 발에 채는 게 정보인 시대. 하고 싶은 게 있으면 검색하면 되고, 모르는 건 그냥 챗 GPT에게 물어보면 돼요. 그래서 이제는 사람들이 원하는 게 꼭 ‘정보’만은 아니라는 느낌이 듭니다. 어쩌면 ‘왜 해야 하지?’라는 이유, 그리고 그걸 해볼 수 있는 ‘힘’ 같은 것이 아닐까... 저는 요즘 무언가를 하라고 알려주는 사람이 아니라, 배려할 줄 알고, 옆에 있는 것으로도 조금의 힘이 되어줄 수 있는 사람. 그런 사람이 제 추구미가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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