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지그재그·29cm, 누가 제일 잘했나? 🔑 $%name%$님을 위한 오늘의 WPL 큐레이션 |
🎧 이번 레터는 자동생성된 오디오 팟캐스트로도 제공됩니다. 출근길, 이동 중에 편하게 들어보세요. |
연초에 새해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올해의 절반이 지나갔다. 이 기간이 되면 패션/뷰티 소비러들이 은근히 기다리는 것이 있다. 바로 각 커머스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빅세일 캠페인이다. ... 그래서 한번 주관적으로 정리해 보았다. 소비자/디자이너의 입장에서 각 플랫폼별 빅세일 페이지는 어땠을까? 예전 팀에서 이런 캠페인 페이지로 케이스 스터디도 진행한 적 있었는데 이번에는 나 혼자서 주관적으로 각 이벤트 배너/페이지들의 첫인상과 사용감을 적어보았다.
* 아티클의 원 제목은 커머스 빅 세일 프로모션 페이지 구경해 보기 입니다. |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시나요? 상품만 준비하세요. 나머지는 무신사가 다 하겠습니다” 분야를 막론하고 내수 중심의 브랜드가 글로벌 무대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물류, 기술, 마케팅 등 수많은 장벽을 넘어야 합니다. 특히 자본과 인력이 부족한 중소 브랜드에게는 넘기 힘든 고비인데요. 무신사는 이 모든 과정을 브랜드 대신 감당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 아티클의 원 제목은 약은 약사에게, 글로벌 진출은 무신사에게? 입니다. |
다른 시각으로 정리 된 무신사의 글로벌 전략이 궁금하다면 위 아티클을 추천해요! |
Editor 소마코 ·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에서 운영하는 마케팅 연구소 혹시 드라마의 한 장면으로 인해서 익숙하던 도시의 골목이 전혀 다르게 보인 경험이 있으신가요? 무심코 지나치던 거리가 누군가에게 설렘이 머물렀던 장소로, 밋밋했던 야경이 애틋한 약속의 배경으로 바뀌는 경험, 우리는 때때로 그런 감정의 기억을 통해 도시를 다시 보게 됩니다. 지금 서울시의 도시 브랜딩 전략이 주목하는 것도 바로 그 ‘기억의 순간’입니다. 이제 서울은 장소를 나열하는 대신, 이야기를 통해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도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있는 프로젝트가 바로 tvN 드라마 《미지의 서울》입니다.
아티클 보러가기 ➔ |
최근 쿠팡은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공세 속에서도 꿋꿋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평화가 언제까지 이어질 수 있을까요? 이제 진짜 거대한 플랫폼 하나가 한국 시장을 향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중국 1위 이커머스 기업, 징둥닷컴입니다. 이 변화는 누군가에겐 위기로 다가올 수 있지만, 개인에게는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징둥을 활용해 개인이 돈을 벌 수 있는 네 가지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아티클의 원 제목은 드디어 쿠팡의 평화는 끝났다 입니다. |
브랜드의 고유한 캐릭터가 있다면! 지금 이 밈을 누구보다 빠르게 알아야 해요! 캐릭터에 적용하기 좋은 요즘 제일 핫한 밈을 알려드립니다!
|
29CM가 직접 기획한 첫 오프라인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이구홈 성수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습니다. 이구홈 성수는 ‘취향 만물상점’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오픈했어요. 단순히 예쁜 소품을 파는 곳이 아니라, 각자의 취향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게 느껴졌습니다.
* 아티클의 원 제목은 드디어 베일 벗은 취향 만물상점, 29cm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이구홈 성수 방문기 입니다. |
📌 일시 : 2025년 7월 2일(수) 오후 20:00 ~ 22:00 📌 장소 : 성동구 성수동 (참여자 별도 안내) 📌 참가비 : 무료
성과 압박, 고객 클레임, 복잡한 운영 이슈까지— 우리만 아는 병원 마케팅 실전 고민들, 실장님도, 원장님도, 실무자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규모 오프라인 밋업, ‘위픽부스터 병원 마케팅 진담회 Vol.1’에 초대합니다.
👍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내원 환자가 증가한 실제 사례와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신 분 현장에서 실제 병원 마케터들과 고민을 나누고 교류하고 싶은 분 DB 영업, 예약률, 세일즈 전략까지 한번에 배우고 싶은 병원 관계자
|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3 · 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무대를 공유합니다. 2025년 6월 20일, 인사이트서클 VOL.3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폭우도 마케터들의 열정을 막을 수는 없었습니다. 100명이 넘는 마케터들과 함께, 그 열기는 더욱 뜨겁게 타올랐습니다. 비록 현장에 함께하지 못하셨더라도 걱정 마세요. 그날의 무대를 지금 여러분께 공유드립니다!
|
한 주 동안 인기가 많았던 아티클을 모아 드려요.
|
판매되지 않으면 창의적이지 않다. – 데이비드 오길비 If it doesn’t sell, it isn’t creative. – David Ogilvy
마케터 영감노트 |
WPL Editor`s note 어떤 대상의 ‘진짜 가치’를 느끼려면, 단순히 겉만 보는 게 아니라 그걸 충분히 경험해보고, 거기서 오는 감각이나 취향, 심미안이 있어야 한대요. 그게 없으면 결국 판단 기준이 “얼만데?” 하나로 수렴돼요. 이 말이 왜 위험하냐면, 내가 잘 모르는 분야일수록 비교할 게 숫자밖에 없어서, 결국 가성비나 가격 같은 단편적인 요소만 보게 되더라고요. 그러다 보면 나도 모르게 물질적인 기준에 갇히기 쉬운 거고, ‘진짜 좋은 것’을 놓치게 될 수도 있는 것 같아요. 결국 중요한 건, 그걸 진짜 즐길 수 있을 만큼의 경험, 그리고 거기서 생긴 나만의 안목이구나 싶었어요.
…그리고 문득 든 생각, 나는 왜 이렇게 취향이 많을까? 그래서 늘 돈이 없나…? 😇
|
위픽레터(WPL)는 (주)위픽코퍼레이션에서 $%name%$님을 위해 발행하는 마케터 커뮤니티 레터입니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길 18 6F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