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페이지 개발 과정에서 마케터, 디자이너, 기획자, 개발자 각각의 관점 차이를 명확히 느꼈습니다. 단순해 보이는 로그인 기능이 실은 각 직무별 고민과 작업이 집약된 결과물임을 알게 되었죠. 이로 인해 직무별 협업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과연 어떤 고민들이 있었는지, 본문에서 더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세상은 지금 기후 위기와 싸우고 있습니다. 우리 마케터들이 해야 할 일은 바로 진짜 친환경 광고를 만들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겁니다. '그린워싱'이 아니라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말이에요. 우리가 만드는 광고 하나가 지구를 위한 큰 걸음이 될 수 있어요. 더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지 않으세요? 🌱
마케팅 ROI가 전부가 아니라는 걸 알고 계셨나요? 상호 의존적인 마케팅 요소들이 성과 측정을 어렵게 만들죠. 하지만, 진짜 마케팅 성과를 파악하기 위한 다른 중요한 지표들도 있어요. 트래픽 퀄리티, 고객 생애 가치(CLV), 브랜드 인지도, 검색 가시성, NPS 등을 통해 깊이 있는 고객 이해와 마케팅 전략의 성공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에 대한 더 깊은 통찰을 얻고 싶다면, 계속해서 탐구해보세요. 여러분의 브랜드가 진정한 성장할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
쿠팡이 창립 이후 14년 만에 첫 연간 흑자를 달성했습니다.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국내 유통업계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언론에서 다시금 쿠팡 위기론을 꺼내고 있다는 겁니다. 특히 지난 주 알리익스프레스가 신선식품 판매에도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중국 플랫폼들에 대한 우려는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하지만 과거 수많은 쿠팡 위기론이 그랬듯이, 최근 쏟아지는 기사들 역시 정작 가장 중요한 본질은 놓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name%$님 여기까지 스크롤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마케터 여러분께 도움이 되고자 하는 의지는 변함없이 그대로 입니다. 그런데 오늘 위픽레터에는 다소 변화가 있었습니다. "지금 보다 더 가치있는 구성과 방향은 어떤 것일까? 위픽레터만의 '핵심'이 있고 포장도 '아름다운' 방식은 어떤 것일까?" 연일 고민하고 있습니다.
위픽레터 뒤에 HOWE라는 단어가 하나 더 붙었고, 레터 구성과 디자인도 조금 바뀌었습니다. (프로세스 이코노미 실현^^)
앞으로도 '위픽레터 HOWE'라는 이름으로 계속 만나 뵙고, 당분간 지속적으로 크고 작은 변화들이 있을 예정입니다.
지난 주말에 GPTs 모임에 다녀왔습니다. 새로운(이제 별로 새롭지도 않지만) 기술에 대한 개인적 흥미 때문에, FOMO를 해소하고자 참여했는데, 매우 충격적인 시간이었고 활용할 기술들을 얻었습니다. 앞으로 점점 더 우리가 하는 일과 소통 대부분에 AI가 활용될 것이라는 모두 알고 나만 애써 모르는 (척 했던) 사실을 다시 깨달았습니다.
그럴수록 스크린 글씨 뒤의 여러분을 바라보고 항상 모든 것을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name%$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