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2024년 소셜 미디어 트렌드 보고서

최신 인사이트와 전략
2024-05-20

최신 인사이트와 전략

Hubspot 제공

2024년 소셜 미디어 트렌드 보고서가 발행되었습니다. 이 보고서는 전 세계 1,500명 이상의 소셜 미디어 마케터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하여, 여러분의 소셜 미디어 전략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최신 인사이트와 전략을 제공합니다.

📖 보고서 요약

1. 소셜 미디어의 중요성 및 주요 플랫폼

  • YouTube: YouTube는 Facebook과 Instagram을 제치고 가장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65%의 마케터가 사용하며, 높은 ROI를 제공합니다.
  • InstagramFacebook: 각각 53%와 55%의 마케터가 사용하고 있으며, 여전히 인기 있는 플랫폼입니다.
  • TikTok: 31%의 마케터가 사용하며, 특히 젊은 세대 사이에서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2. 주요 트렌드

  • 대담한 창의적 캠페인: 감정적 반응을 이끌어내는 진정성 있는 콘텐츠가 높은 참여를 유도합니다. 예를 들어, HubSpot과 Morning Brew의 창의적인 캠페인은 수백만의 유기적 브랜드 인상을 얻었습니다.
  • AI 도구 사용: 71%의 소셜 미디어 마케터가 AI 도구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하고, 87%는 2024년에 AI 도구 사용이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전략에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 쇼핑: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1/4이 지난 3개월 동안 소셜 미디어 앱 내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했으며, 52%의 마케터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직접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와 비디오 연구: 87%의 소셜 미디어 마케터는 2024년에 소비자가 검색 엔진보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브랜드를 검색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3. 도전과 기회

  • 60%의 마케터는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비즈니스 결과에 연결하는 것이 쉽다고 보고하지만, 20%는 이를 어렵게 느낍니다.
  • 마케터들은 알고리즘 및 기능 업데이트에 적응하고, 새로운 콘텐츠 아이디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WPL limited 에서는 마케터를 위한 이벤트 정보, 혜택, 무료 강연, 쿠폰 등을 제공합니다.

조회수
530

최저비용 · 최대효과 #퍼포먼스 마케팅 .

가장 효율적이고 가장 쉬운 성과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경험해 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214 | 10월 1주차 신선한 문화 콘텐츠 이슈/뉴스들!
미디어트렌드 트렌드
WPL limited
나의 마케팅 성향 누구와 닮았을까?!
문화콘텐츠 미디어트렌드
아티클
10월이 되면서 이제야 가을 내음이 느껴지기 시작하는데요. 이번 가을에 놓쳐서는 안 될 최신 Z세대 트렌드...
마케팅트렌드 미디어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1️⃣ 예능: 흑백요리사👨‍🍳 ‘흑수저와 백수저의 대결’, 다소 자극적이고 이분법적인 대결 구도이지만, ‘무명의 셰프가 쟁쟁한 스타 셰프를...
미디어 미디어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릴스 어떻게 해야 잘 만들 수 있을까요?   현재 콘텐츠 마케팅에 있어 숏폼 콘텐츠는 반드시...
SNS 콘텐츠 마케팅
아티클
"미스트비스트처럼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만들고 싶나요?"
SNS 콘텐츠 마케팅
아티클
미디어 비즈니스에서 IP 비즈니스로의 전환
미디어트렌드 트렌드
아티클
모두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셨나요?  연휴 동안에는 추석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더니, 연휴가 끝나자마자 비가 내리며 언제 그랬냐는...
마케팅사례 미디어트렌드 트렌드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