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플리] “작은 캠페인 목표에 매달리다 보니, 우리 마케팅 전략의 큰 그림을 잊어버렸네.”

𝗣𝗟𝗔𝗬𝗟𝗜𝗦𝗧 | 그 작은 소원을 삼키고 나니 나를 잊어버렸네
2024-09-12
위픽레터와 더볼트 마케터 플레이리스트 썸네일

마케터로서 하루하루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달리는 건 마치 끝없는 미로를 걷는 것과 같다.
이번 주에는 클릭 수를 올려야 하고, 다음 주에는 전환율을 높여야 한다. 그렇게 작은 목표에 매달리다 보면 어느 순간 중요한 것을 잊어버린다.

바로 ‘왜 이 캠페인을 시작했는지’ 말이다. 최근 나는 작은 캠페인 하나에 온 신경을 쏟았다. “이번에 전환율 10%만 올리면 성공이다!”라는 생각으로 출근할 때마다 캠페인 데이터를 보고 또 봤다.

클릭 수가 오를 때마다 소소한 기쁨을 느끼고, 전환율이 조금 떨어질 때면 심장이 쪼그라드는 느낌이 들었다. 마치 작은 소원을 삼키듯 매일 작은 목표를 입에 넣었다. 그러다 보니 큰 그림을 잊어버린 거다. 그게 언제였을까? 아마도 광고비를 추가로 배정하면서도 “이게 우리 브랜드와 맞나?”라는 질문을 머릿속에서 스쳐보낸 그 순간이었을 것이다. 그런데도 나는 캠페인의 성과만 바라봤다. 데이터 속에서 헤엄치다 보니, 결국 내가 왜 이 일을 시작했는지 잊게 되었다.

마케터들이여, 우리의 작은 목표들이 중요하지 않다는 건 아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건 우리가 그 목표들을 통해 어디로 가고 있는지다. 오늘도 전환율 그래프를 들여다보며 잊지 말아야 할 사실은, 마케팅은 단순한 수치 놀이가 아니라는 것. 큰 그림 속에서 작은 목표들이 더 큰 가치를 만들어내야 한다.

그러니 작은 소원을 삼킬 때마다 한 번쯤 고개를 들어 큰 그림을 보자. 그렇게 하면 잊어버렸던 우리 브랜드의 본질을 다시 찾아낼지도 모른다.

𝗣𝗟𝗔𝗬𝗟𝗜𝗦𝗧 | 그 작은 소원을 삼키고 나니 나를 잊어버렸네

그 작은 소원을 삼키고 나니 나를 잊어버렸네 | 𝐩𝐥𝐚𝐲𝐥𝐢𝐬𝐭


𝟐𝟎𝟐𝟒 𝐒𝐄𝐏𝐓𝐄𝐌𝐁𝐄𝐑 𝐏𝐋𝐀𝐘𝐋𝐈𝐒𝐓
Presented by THE VAULT

00:00 이준형 - 피할 수 없는 DESTINY
03:21 확인 - 확답
06:38 호아 - Push Man
09:04 교정 - 왠줄알아?
12:24 유시은(YOU Sieun) - 바다


More Info
▶ thevault.co.kr

#플리 #플레이리스트 #인디 #인디음악 #indie #indiemusic #playlist #kindie
#마케터플리

More Info

🎸 https://www.instagram.com/thevault.co.kr/
📺 https://www.youtube.com/@WPL_radio

조회수
57

타겟 적중률 91.5% #코어타겟 문자광고 .

성별, 연령, 앱/웹 접속 이력, 거주, 근무지역, 통화 이력까지 정교하다...
함께 읽으면 좋아요
서베이
오늘 출근 알림이 울리기 전까지
직장생활
서베이
이 카피는 대체 왜 이렇게 됐을까?
직장생활 카피라이팅
아티클
  목차1. 2024년 프랜차이즈 시장의 변화2. 우수 프랜차이즈 본사가 가져야 할 관리 시스템3. 3년 연속...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마케팅트렌드
아티클
검색 광고 마케팅, “남들이 다 하니까”라는 생각으로 운영하고 계시진 않나요?  혹은 SEO 전문 대행사를 이용하고 있는데,...
데이터 분석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 호치킨은 치열한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성공적인 가맹점 확장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호치킨의...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아티클
‘스토리가 있는 브랜드’ 연관 아티클 모두보기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중요성과 기초 👀젊은 외식업 브랜드의 스토리텔링(1)젊은 외식업...
마케팅사례 마케팅전략 마케팅조언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