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해의 향기로 공간을 물들인 오프컬리

위피기의 핫플일기 #1. 오프컬리
2022-09-22

안녕, 난 위피기! 🐹

온 세상 마케터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핫플을 뽈뽈 돌아다니며 인사이트를 전할 예정이야!

위피기의 핫플일기는 2주에 1번씩 찾아올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해!

위피기가 다녀온 첫번째 핫플은 바로!

오프컬리

일시: 09.08. ~ 10.30. (22 Pre-Fall 테마)

오픈 시간: 오전 11:00 – 오후 9:00 (월 휴무)

위치: 서울 성동구 서울숲2길 16-9

샛별배송으로 잘 알려진 푸드마켓 플랫폼 마켓컬리9월 8일부터 서울숲에서 첫 오프라인 공간 ‘오프컬리’를 선보이고 있어.

오프컬리는 시즌별로 테마를 변경할 예정이라는데, 첫 테마인 2022년 Pre-Fall 시즌의 테마‘지중해 겟어웨이’라고 해!

지중해에서 느낄 수 있는 풍요로움과 비옥함, 그리고 겟어웨이에서 떠오르는 휴양과 자유를 연관지었다고 하는데,

그래서 오프컬리에서는 지중해의 향기를 마음껏 느낄 수 있었어! 🌊

오프컬리는 총 3개의 층과 루프탑 가든으로 이루어져 있어.

1층에는 상품과 굿즈가 전시되어 있었고, 2층과 3층에서는 도슨트가 이루어진대!

도슨트는 네이버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니 참고해줘!

그 중 위피기의 PICK 포인트는 바로 1층 Showcase야!

1층에서는 지중해 지역 올리브 오일과 와인, 굿즈를 전시하고 있어.

그리고 올리브 나무를 둘러싼 식탁 위에는 지중해의 하루 흐름을 따라 다양한 소품이 큐레이션 되어 있으니 천천히 둘러봐!

여기서 잠깐! 오프컬리의 마케팅 포인트를 알아보자!

오프컬리에 숨은 마케팅 포인트는 ‘향기 마케팅’이야! 🌹

향기 마케팅이란 오프라인 공간에 브랜드 이미지와 어울리는 특별한 향기가 나게 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마케팅 방법이야!

오프컬리는 이번 <지중해 겟어웨이> 테마에 맞춰 새롭게 향을 개발했다고 해!

지중해의 신선한 올리브가 떠오르는 싱그러운 풀향과 흙내음이 나는 향이라고 하는데,

정말 오프컬리에 들어서자마자 너무나도 좋은 향기가 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

이렇게 <지중해 겟어웨이> 시그니처 향이

오프컬리라는 공간의 특별함을 더해주고 있었어.

디퓨저와 핸드크림, 핸드워시는 1층에서 직접 시향해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다고 해!

이렇게 성공적인 오픈을 한 오프컬리!

오프컬리를 방문한 피기 프렌즈에게 인터뷰를 요청해봤어!

프렌즈 B의 마음을 사로잡은 팜플렛
프렌즈 L의 마음을 사로잡은 샌드색의 외벽 (심쿵)


오늘의 핫플일기는 여기에서 마치도록 할게!

다음에는 또 어떤 핫플을 가볼까?

온 세상 마케터에게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그날까지!

위피기의 핫플일기를 기대해줘 ~~ 🐹💙

조회수
12,117

콜 센터 없이 매출 달성하려면? #콜센터 아웃소싱 .

콜 직원 따로 둘 필요없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함께 읽으면 좋아요
아티클
올바르고 포용적인 대표성만이 소비자들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마케팅전략
아티클
2024년 쿠팡 1분기 실적 제대로 해석해 보면 그 이유를 알게 됩니다
아티클
성공 기회를 만드는 출루 전략
아티클
메이덴샤 기업 PR 캠페인 (2020)
카피라이팅
아티클
질문형 글쓰기는 글쓰기 전 과정에서 질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글쓰기 방식을 의미합니다. 주제 선정부터 아이디어 구상,...
아티클
무신사, 야놀자, 배달의민족 등
마케팅사례
위픽레터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