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구: 그러나 신중하게] 오퍼월 프로덕트 매니저 (경력)

우리들의 동료가 되라!
2024-05-22

저는 위픽레터를 만들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아티클을 자주 올리지만, 새로운 컨셉의 게시물이라 친근하게 저를 다시 한번 소개합니다. 😎 저는 이재훈이라고 합니다. 올해 2월 5일부터 ‘🔗위픽코퍼레이션‘에서 근무하고 있어요. 함께 일을 하게 된지도 벌써 3달이 넘어가고 있군요. 그동안 지금까지도 멋지게 운영되던 위픽레터를 둘러보면서, 여러 가지 변화를 시도하고 더 나은 시즌을 기획하며 차근차근 실행에 옮기고 있습니다. ‘위픽코퍼레이션’은 마케팅 플랫폼 회사이고 제가 담당하고 있는 미디어 파트에서 지금 보고 계시는 위픽레터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앞으로 위픽레터를 (여러 의미에서) ‘재미있게’ 만들고 싶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아직 구독하지 않으셨다면 🔗구독(회원가입), 좋아요, 알림 설정 👀

오늘은 위픽코퍼레이션에서 새로운 동료 분을 모시고자 해서 그 자세한 소식을 제 목소리로 전하겠습니다.

위픽코퍼레이션에 합류해서 지난 3개월 동안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

시스템: 처음으로 감동했던 부분은 시스템입니다. 대표나 직원이 개인적으로 아무리 출중한 능력을 가지고 있더라도 함께 일하는 조직에서 개인과 조직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지 못하면 마이너스 시너지가 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작은 조직에서는 끊임없이 노력하지 않으면 잘 되어 보이는 일이 한순간에 무너져 엉망이 되기도 하지요. 3개월 동안 본 것은 시스템이 작동하고 있고, 그것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분위기입니다.

진심: 직원과 고객을 대하는 태도의 앞과 뒤가 다르지 않습니다. 저는 짧지 않은 사회생활 경험이 있습니다. 채용 공고 내용과 실제 직장 생활, 대외적인 태도와 내부적인 분위기가 정반대인 회사들을 많이 경험했습니다.(물론 좋은 회사와 인연들이 더 많습니다만 ^^) 완벽할 수는 없지만 늘 최선을 다하는 태도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카이저 소제’가 아닌 이상 사람의 진심 어린 태도는 오래 속이기 어렵습니다. *카이저 소제

실수와 실패에 대한 태도: 내부 문서 정리에 대한 소통이 있던 날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정확히 이메일을 인용할 수 있겠습니다. “실수는 세 번까지 납득할 수 있고, 실패는 무한 납득할 수 있습니다.”

결국 잘 되는 회사: 얼마 전에 업력이 꽤 오래되신 선배와 티타임을 가졌습니다. 그분 말씀이 자기가 여러 회사들의 흥망성쇠를 보았는데, 오래가는 회사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야채를 아끼려고 MSG를 넣는 유혹에 넘어가지 않더라.” 위픽에서는 당장 손해를 보더라도 신선한 야채를 아끼지 않는 느낌입니다.

코칭: 처음 입사하고 직원들이 돌아가면서 회의실이나 카페에서 업무 미팅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로 누군가와 대화하고 있는 모습을 봤습니다. 대화를 마치고 나오는 직원들은 안면에 미소를 띄고 있어서 매우 궁금했는데, 그 미팅은 직원들 모두에게 제공되는 ‘코칭’이었습니다. 개인적인 멘탈과 마일스톤 관리, 그리고 개인과 조직의 성장을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코칭이 무엇보다도 매우 훌륭한 복지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내일 첫 코칭을 받게 됩니다.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실리콘밸리에도 ‘빌 캠벨’ 같이 잘 알려진 코치가 있습니다. *빌 캠벨 : 캠벨은 구글의 래리 페이지, 세르게이 브린, 에릭 슈밋, 선다 피차이, 애플의 스티브 잡스, 아마존의 제프 베이조스, 트위터의 잭 도시 및 딕 코스톨로, 페이스북의 셰릴 샌드버그를 코치했다.

생각나는 대로 회사의 분위기와 느낌을 적어 보았습니다. 앞으로 저도 저와 회사의 동반 성장과 성공을 위해서 기여하고자 합니다.

오퍼월 서비스 프로덕트 매니저를 찾고 있어요!

<애니메이션 원피스 캡쳐>

위픽코퍼레이션은 2016년에 설립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으로 여러 가지 마케팅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입사할 즈음 시작된 오퍼월(보상형 광고 플랫폼)서비스 PoC(개념증명)를 마치고 마침내 론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서비스를 담당하실 프로덕트 매니저를 찾고 있습니다.

저도 입사하면서 ‘오퍼월’이라는 서비스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 지금 채용하는 포지션은 바로 업무에 투입 되실 경력자 분들을 모시는 것이라, 오퍼월 서비스의 개념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다음에 아티클로 자세하게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담당하게 될 업무

  • 오퍼월 수익화 로드맵 설정: 회사의 목표에 맞춰 오퍼월 수익화 전략을 세우고 우선순위를 정해요.
  • 부서 협력 및 운영: 개발, 디자인,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팀과 협력하여 오퍼월을 개선하고 운영해요.
  • 광고상품 기획: 오퍼월에서 판매할 광고상품을 기획하고, 가격 정책을 마련해요.
  • 트렌드 파악: 오퍼월 수익화 트렌드와 기회를 찾아내고 모범 사례를 분석해요.
  • 데이터 분석 및 최적화: 사용자 행동, 참여 지표, 수익 성과를 분석해서 오퍼월을 최적화해요.
  • 광고 파트너 협력: 광고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하여 오퍼월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극대화해요.
  • 결제 통합: 협력 업체와의 관계를 관리하고, 사용자들이 원활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해요.
  • 수익 추적 및 조정: 재무 및 회계 팀과 협력하여 수익, 결제, 비용을 추적하고 조정해요.
  • 정기적 소통: 이해 관계자와 정기적으로 소통하며 성과와 예측, 결제 처리 상태를 업데이트해요.
  • 오퍼월 혁신: 오퍼월 기능을 지속적으로 혁신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수익 성장을 도모해요.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 학위 또는 실무 경험: 비즈니스, 마케팅, 경제학 관련 학사 학위 또는 이에 상응하는 실무 경험이 있는 분.
  • 경험: 오퍼월 또는 광고 제품 관리에서 5년 이상의 경험이 있는 분.
  • 광고 및 수익화 전략 이해: 오퍼월, 보상형 광고 등 다양한 수익화 전략을 잘 이해하시는 분.
  • 분석 기술: 데이터를 해석하고 트렌드를 파악해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분.
  • 소통 및 협업 기술: 다양한 부서와 외부 파트너와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분.
  • 창의적 사고: 혁신에 열정을 가지고 지속적인 개선을 추구하는 분.

다시 한번! 위픽코퍼레이션 소개

🔗위픽코퍼레이션은 개인과 기업이 고유의 비전과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시장 통찰력을 바탕으로 B2C 및 B2B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인재 육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비전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파트너에게 업의 비전을 제시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만드는 것”입니다.

복지 및 혜택

  • 유연한 근무 시간: 유연한 시차 출퇴근(9시~10시)과 여유로운 1시간 30분 점심시간, 자유로운 반차와 1/4일차 제도
  • 보상 및 인센티브: 6개월 단위 인사고과에 따른 초과이익분배(PS)와 연봉 인상, 사내 대출 제도로 결혼 장려.
  • 교육 및 성장 지원: 전문 강사의 1:1 코칭, 교육비 및 자격증 응시료 100% 지원.
  • 휴가 및 기타 혜택: 생일 반차와 상품권, 경조금 및 경조휴가, 근속 2년마다 리프레시 휴가 제공.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

채용 관련하여 궁금하신 부분은 언제든지 아래로 연락주세요.

대표번호: 02-6013-2873
채용관련 이메일: recruit@wepick.kr

저희 사무실은 성수동의 재미있는 거리에 있어요. 직접 방문하시면 커피 타임 가능합니다. ☕️

주소: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5길 18 6층

곧 반갑게 만나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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