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구독자님. 마케팅몬데입니다! 벌써 7월 1일로, 올해도 6개월이라는 시간이 빠르게 지나갔는데요. 올해도 마케팅몬데를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한 말씀 먼저 올리고 싶습니다. 💕
저희 마케팅몬데는 2024년 6개월 동안 총 25개의 뉴스레터와 74개의 인스타그램 콘텐츠로 여러분을 만났답니다! 금일 발행된 뉴스레터는 상반기 마몬의 뉴스레터, 인스타그램 BEST 콘텐츠들을 담고 있어요. 이외에도 에디터 소개, 상반기 밈/트렌드나, 뉴스레터에 아쉽게 탈락했던 소재들이 궁금하다면 월/수/금 업로드되는 마몬 인스타그램을 확인해 주세요!
한 해 동안 사랑해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
– 마케팅몬데 일동

2024년 상반기 마몬은❗
마케팅몬데 뉴스레터 구독자는 올해 상반기 630명 가량 구독자가 증가하며 1,500명을 돌파했어요. 인스타그램 구독자 수 역시 올해 상반기 525명 가량 증가하여 2,700명을 돌파했답니다! 💗 많은 관심과 사랑에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PICK 📱
🏆 올해 가장 많이 사랑받은 인스타그램 콘텐츠
나 빼고 다 본 마몬 인스타그램 인기 콘텐츠,
놓친 게 있다면 살펴보세요!
🥇 뉴스클리핑 TOP 1 / 2월 1주차 뉴스클리핑
ㄴ디즈니와 롯데마트의 100주년 (잘못된) 콜라보, 38년만에 농심 신라면 카피 변경, 컴포즈커피 X BTS 뷔 등 다양한 이슈가 있었던 2월 1주차 뉴스 클리핑이 높은 관심을 받으며 1위에 등극했어요! 곰돌이 푸가 그려진 통마늘과 태안 냉이에 심바 뿌리기 등 아무데나 디즈니 캐릭터를 넣어서 밈으로 화제가 되었던 이슈 다시 확인해봐요!
🥇 마몬픽 조회수 TOP 1 / 바이럴을 부르는 옥외광고 FOOH
ㄴ컴퓨터 그래픽 이미지(CGI)를 이용한 옥외광고인 FOOH가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데요! 진짜보다 더 실감나는 이미지와 기발한 아이디어가 합쳐지면서 사람들에게 바이럴을 일으키고 있어요! 흥미로운 FOOH 다시 살펴볼까요?! 😍
🥇 특별호 조회수 TOP 1 / 인스타 맛집 레퍼런스.ZIP
ㄴ콘텐츠 마케터, 수빈님이 실무에서 참고한 인스타그램 맛집 레퍼런스 계정 모음인데요. 영감을 주는 콘텐츠, 브랜드와 디자인 스토리를 알려주는 콘텐츠 등 다양한 인스타 맛집 정보만 쏙쏙 골랐어요! 인스타 관리가 고민이라면? 🤔 특별호를 참고해보세요!
뉴스레터 PICK 📰
🏆 나 빼고 다 봤대요! 부문
🥇 비비가 노래를 불러드립니다! 카스의 축!카스 캠페인/ 2.69K 조회
ㄴ마케팅 맛집, 카스에서 2024년 첫 번째로 진행한 축!카스 캠페인 🎶 중독성 있는 비비의 노래와, AI 보이스를 활용한 신선한 마케팅이었는데요. 30주년을 맞아 여러 굵직한 캠페인을 전개하는 카스 덕에 네이버와 구글 검색 결과 상단에 걸리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해당 콘텐츠로 무려 94명의 신규 구독자가 유입되었어요. 🎉
🥈 부모님 안부 물어본 맑눈광의 최후 (feat. 서든어택) / 2.04K 조회
ㄴ뜨거운 효자들의 패드립인듯 패드립같지 않은 패드립 핑퐁이 돋보였던 서든어택 광고! 🔫 유쾌한 스토리보드로 ‘바른말을 사용하자’라는 메시지를 강력하게 각인했는데요. 유머러스한 광고가 크게 바이럴되며 덩달아 마몬 콘텐츠도 뜨거운 호응을 얻었답니다. 높은 조회수, 30%라는 오픈율에 이어, 54명의 구독자 유입을 견인했답니다! 🎉
🥉 탕웨이도 ‘알리익스프레스’할 결심 / 1.90K 조회
ㄴ2024년 상반기, 가장 유통업계의 화두인 키워드를 꼽으라면 바로 ‘C커머스’인데요. 🛍️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의 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덩달아 탕웨이가 진행한 광고를 분석한 마몬의 콘텐츠도 주목받았어요. 👀
👆 나 빼고 다 클릭했대요! 부문
🥇 2024년, 당신의 채용은 안녕하십니까? (feat. 채용 마케팅) / 클릭률 7.6%
ㄴ‘채용 마케팅’에 대해 다룬 콘텐츠가 오픈율(31.4%)과 클릭률 1위를 기록했습니다. 👏 3월 공채 시즌에 맞춰 여러 광고 대행사의 힙한 채용 마케팅 레퍼런스도 다뤘는데요. 뉴스레터에 소개된 돌고래유괴단의 신박한 채용 마케팅 사례, 마몬이 일전에 다뤘던 채용 마케팅 사례 등을 다수 클릭하며 클릭률 1위를 기록했어요.
🥈 독도는 우리 땅인데, 일본 너 뭐 돼? (feat. 힙한 정부 광고는 이렇게) / 클릭률 7.4%
ㄴ2024년 발행 된 두 번째 콘텐츠가 클릭률 7.4%로, 클릭율 2위를 기록했습니다. 당시, 독도에 대한 일본의 영유권 주장이 심화되었는데요. 시기적절하게 다룬 일본의 독도 마케팅과, 힙한 정부 광고 사례를 다룬 해당 콘텐츠가 높은 주목을 받은 것으로 유추됩니다. 👀 또한 콘텐츠 하단에 공유된 마몬의 광고 상품 소개서도 높은 클릭률을 견인했는데요. 아직 확인 안 하셨다면 확인해 보세요!
🥉 AI로 화제성, 신선함, 재치 모두 잡은 한국관광공사 마케팅 / 클릭률 4.6%
ㄴ나날이 발전하는 생성형 AI에, AI 관련 마케팅 사례도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다른 AI 마케팅과 결이 다른 한국관광공사 마케팅이 큰 호응을 얻었어요. 2024 관공서 마케팅 맛집 사례까지 한 번에 볼 수 있는 콘텐츠라 레퍼런스로 언급된 사례에 관심이 높았던 것으로 보여요!
✔️ 에디터 PICK 뉴스레터
🥇 블프는 연말에 하는 거 아닌가요? | feat.무진장 여름 블프
ㄴ2024년 여름을 뜨겁게 달군 무신사의 블프! 🔥 무신사에서는 블프를 ‘무진장’이라는 브랜딩까지 진행하며 진심인데요. 무신사가 블프에 진심인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확인해 보세요!
🥈 일상을 벗어난 박카스의 청춘 광고 | feat. 스토리 마케팅의 힘
ㄴ마케팅 맛집 브랜드를 꼽을 때, 박카스를 제외할 수 없죠. 박카스의 청춘 광고를 다루며 마몬이 소개해 드리는 도서, <스토리 마케팅의 힘> 인사이트도 함께 살펴보세요!
🥉 일잘러라면 데스커 쓴다! 데스커 라운지
ㄴ마케터들 사이에서 상반기 가장 핫했던 데스커 라운지! 가치 있게 일하는 사람들의 연결 고리를 지향하는 오프라인 커뮤니티라는 컨셉으로, 기존 데스커 공간과의 차별성을 두어 오프라인 공간을 운영했는데요. 해당 사례로 브랜드의 이미지를 공간으로 확장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2024년 상반기 마케팅몬데 뉴스레터 결산, 재미있게 보셨나요? 🙂 이번주 인스타그램에는 에디터 소개, 상반기 트렌드/밈 소개, 뉴스레터 주제로 아쉽게 발탁되지 않은 소재 등에 대해 다룬 콘텐츠가 발행될 예정이에요. 궁금하시다면? 하단 링크를 통해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확인해 보세요!
상반기 동안 꾸준히 마케팅몬데를 사랑해주신 구독자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올리고 싶습니다. 하반기도 더욱 알찬 콘텐츠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는 마케팅몬데가 되겠습니다. 🙇♀️
– 마케팅몬데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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