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스타그램 레퍼런스 모음🎁
인스타그램에 ㅇ도 모르는 내가.. 브랜드 인스타그램 담당자..? 브랜드 SNS를 담당하게 됐는데.. 평소 SNS에 익숙하지 않으시다고요? 걱정마세요! 아직 SNS가 어려운 담당자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오늘의 콘텐츠는 브랜드 인스타그램 레퍼런스 모음🎁 입니다! 레퍼런스는 물론 분석까지 빠르게 해드릴게요!❤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릴스는 이렇게 하는겁니다.
✔ 짧고 강렬하고, 뻔하지 않게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채널에 대한 인식을 바꿔준 건 김선태 주무관(충주시 홍보맨)이 시작일 거에요. 그 후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짧고 강렬하게 그리고 뻔하지 않게 전달하는 김선태 주무관만의 스타일이 많은 공공기관 담당자에게 영감을 준 것이죠✨ 한국철도 마케팅 담당자 또한 비슷한 결을 보여줍니다. 짧은 릴스를 통해 다양한 상황극을 업로드하며 말하고자 하는 바를 전달하죠.
보여드린 릴스의 조회수는 무려 370만이 넘습니다. (원래 철도공사 채널의 평균 조회수는 1~2만 사이였지만 해당 담당자 부임 이후 몇십 배, 특정 릴스는 많게는 몇백 배가 상승했습니다.) KTX나 새마을 외에도 많은 열차들이 있지만 일반인들이 다 기억하기는 쉽지가 않죠. 하지만 철도공사에서는 해당 릴스를 통해 각 기차의 이미지를 강렬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적인 브랜드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싶다면! 한국철도공사의 계정을 참고하면 어떠할까요?
비틀즈뱅크, 브랜드와 찐팬이 함께 만들어가는 콘텐츠
✔ 고객님 계산은 콘텐츠로 부탁드려요.
최근 각종 SNS에서 바이럴이 된 꽃집이 있습니다! 바로 성수동에 위치한 비틀즈뱅크인데요? 시작은 친구와 함께 춤을 춘 영상을 업로드하였고, 그 영상이 900만뷰 이상의 대박이 나 이후 손님들에게 우리 매장에 들어올 땐 이렇게 춤을 춰야합니다🎶 라며 장난스러운 글을 올렸습니다. 그러자 놀라운 일이 생겼어요. 정말로 손님들이 먼저 찾아와서 춤을 추거나, 노래를 부르기 시작한 거죠. 사장님은 덕분에 가만히 있어도 2차 콘텐츠들이 밀물처럼 들어왔고 녹화 된 CCTV 영상들을 릴스를 통해 업로드하며 하나의 밈을 만들어 냈습니다.🤣
누군가 시킨 사람도 없는데, 귀한 휴가기간 내에 꽃집을 방문해 사장님께 세레나데를 부르는 해병대 용사님도 있었습니다.😀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며 놀 수 있는 판을 만들어준 비틀즈뱅크, 릴스의 활용도 좋은 인사이트지만 더 큰 맥락은 결국 소비자가 직접 즐길 수 있는 ‘꺼리’를 제공해야 함 아닐까요?
현대자동차 르르르, 대답이 됐으려나?
✔대놓고 제품만 강조하는 건 더이상 능사가 아니에요.
현대자동차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팅팀이 운영하는 ‘르르르’ 계정은 귀여운 민달팽이 캐릭터를 중심으로 독특하고 캐주얼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어요. 이 계정은 현대자동차🚗의 메인 계정들과는 다르게, 신차 출시나 차량 사양과 같은 정보를 다루지 않습니다. 대신, 주로 차량이 없는 ‘뚜벅이’들을 겨냥한 콘텐츠로 소통하며 현대자동차라는 브랜드를 간접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참 똑똑하죠?
르르르는 특히 민달팽이 캐릭터를 활용한 공감툰으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민달팽이 캐릭터가 버스와 지하철을 타고 다니며 겪는 출퇴근 일상의 고충을 재미있게 풀어내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어느순간 민달팽이가 나로 보이는 마술..) 이러한 공감툰 콘텐츠는 직장인들의 일상과 밀접한 주제를 다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르르르 채널은 콜라보 맛집으로도 유명해요. 재치 있는 발명품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인기 계정 ‘아이디어 보부상’과 협업한 ‘뚜벅이 아이디어 대결’이 특히 유명한데요. 2주 동안 진행된 이 이벤트에서는 양측이 각각 두 가지 아이디어 상품을 제안하며 경쟁을 펼쳤습니다. 비록 결과적으로는 대중들의 선택으로 르르르가 아이디어 보부상에게 패배했지만, 해당 콜라보 콘텐츠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며 트렌디한 콜라보가 무엇인지를 제대로 보여주었죠.✨
르르르 계정이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는 자사 제품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의 놀거리를 만들어 주고 그 안에서 은연 중에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전략 덕이 아닐까요?
아직도 인스타그램이 어려우시다면 아래 템플릿을 사용해 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