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보호구역이 노인 보호구역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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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보호구역이 노인 보호구역으로 바뀌는 사진

한국의 저출산 고령화를 한 번에 보여주는 장면.

수많은 통계자료와 어떤 전문가의 말 보다
이 한 장의 사진이 지금의 우리나라 인구를 잘 보여줍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이
노인 보호구역으로
바뀌는 이 사진을
그대로 포스터에 옮겨도
어색하지 않을 듯해요.

광고의 문법이란 그렇습니다.
엄청나게 누적된 데이터와 논리를
한 장의 사진,
하나의 문장으로 표현하는 것이죠.

저출산 고령화 자체를 거스를 순 없겠지만
노인 보호구역이
반대로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바뀐다면
좀 더 에너지 레벨이 높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p.s. 이 사진은 부산의 한 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년 인구가 가파르게 줄어 ‘노인과 바다’ 라는 별명을 얻게 된 부산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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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병운
글쓴이

민병운

광고홍보 대학교수(Ph.D.) · 연구소장 · 베스트셀러 작가│Ex-삼성전자 HR, 스타트업 Founder & C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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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원티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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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년 전, 링크드인에 썼던 제 글이 현실화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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