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보호구역이 노인 보호구역으로

147
0
어린이 보호구역이 노인 보호구역으로 바뀌는 사진

한국의 저출산 고령화를 한 번에 보여주는 장면.

수많은 통계자료와 어떤 전문가의 말 보다
이 한 장의 사진이 지금의 우리나라 인구를 잘 보여줍니다.

어린이 보호구역이
노인 보호구역으로
바뀌는 이 사진을
그대로 포스터에 옮겨도
어색하지 않을 듯해요.

광고의 문법이란 그렇습니다.
엄청나게 누적된 데이터와 논리를
한 장의 사진,
하나의 문장으로 표현하는 것이죠.

저출산 고령화 자체를 거스를 순 없겠지만
노인 보호구역이
반대로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바뀐다면
좀 더 에너지 레벨이 높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p.s. 이 사진은 부산의 한 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년 인구가 가파르게 줄어 ‘노인과 바다’ 라는 별명을 얻게 된 부산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네요.

😊더 많은 인사이트 구경가기 : 민병운 링크드인

민병운
글쓴이

민병운

광고홍보 대학교수(Ph.D.) · 연구소장 · 베스트셀러 작가│Ex-삼성전자 HR, 스타트업 Founder & CEO

큐레이션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합격보상금 100만원

이커머스 풀퍼널 마케팅 솔루션(SaaS) 마케터 리드

샐러드랩

2025-05-30

합격보상금 100만원

퍼포먼스 마케터(서울)

페이타랩(패스오더)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온라인 마케팅 매체 운영 & 기획

리스타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사업개발팀 마케팅 담당자 (3년 이상)

인라이튼

2025-07-31

합격보상금 100만원

제휴 마케터(부산)

페이타랩(패스오더)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마케터 (재택 근무)

바얀스파

상시

출처: 원티드

답글 남기기

WPL 민병운 마케터

민병운

다른 아티클 보기

말 안 듣던 금쪽이가 20년 만에 대학교수된 커리어 썰.

한국형 AI 뤼튼의 절박하고 영리한 선택.

나는 대기업 인재일까, 스타트업 인재일까?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