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요 10개 받던 링크드인 글, 30개 이상으로 올리는 법
꼭 반응을 많이 받기 위해 글을 올리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좋은 반응을 받으면 신이 나죠!
저도 초반엔 좋아요 5-6개만 받기도 했지만, 꾸준히 글이 쌓이는 것만해도 보람이 있더라고요. (글을 모아서 책을 쓰기로 다짐했는데 언제쯤…)
같은 글을 쓰더라도 많은 반응을 받는 법, [ 바로 내 글에 공감해줄 사람의 반경 넓히기 ]인데요!
뾰족하고 전문적인, 일부 링크드인 사용자만을 위한 글을 쓰더라도 더 많은 사람에 해당되는 글인 것 처럼 풀어서 쓰는 거에요.
예를 들면,
’SEO 잘하는 법‘에 대한 글의 도입부
→ ‘우리 회사 홈페이지가 검색 결과에 가장 먼저 나오게 하려면?‘이라고 써보세요.
‘그로스 마케팅‘에 대한 글
→ ’홈페이지에 와서 가입은 안하고 이탈하는 사람을 붙잡는 법‘이라고 써보세요.
‘개발자의 취업 과정 TIP’에 대한 글
→ ‘직군과 상관 없이 적용 가능한 취업 꿀 TIP’이라고 써보세요.
‘세일즈 리드 전환율을 높이는 법’에 대한 글
→ ‘콜드콜 전화를 끊으려던 고객, 이렇게 붙잡았습니다.‘ 라고 써보세요.
사람들은 좀 더 ’나에게 해당되는 이야기‘라고 느꼈을 때 전체 글 더보기와 좋아요를 누르는데요 이 때 알고리즘이 작동하게 됩니다.
정교한 독자 타겟팅, 일단 노출 타겟 풀 자체가 넓어야 가능하다는 점 잊으면 안돼요!
글에 목적성이 있는 경우 더 그런데요. 나의 업무 스타일에 매력을 느끼고 채용 제안을 할 대표님, 나에게 프로젝트를 맡길 의사결정권자 분들은 더더욱 어려운 전문 용어보다는 실제 의미를 관통하는 표현에 더 마음을 움직이니까요.
청중의 난이도를 미리 알기 어렵다면, 무조건 누구나 쉽게 알아들을 수 있도록 쉽게 표현하는 것이 제일 안전하겠죠! 평소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에도 미리 쉽고 넓게 말하기/글쓰기, 연습해보세요!
댓글을 불러오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