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결혼생활은 충돌의 연속일 것입니다.
말투, 식습관, 생활패턴 심지어 집안의 온도와 같은 사소한 일들로도
서로의 옳고 그름을 지적하며 충돌하고 결혼에 대한 후회가 들 때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생각해보면 부부가 된다는 것은
평생을 따로 살아온 두 사람이 어느 날부터 함께 살아가게 되는 일.
하나부터 열까지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이를 단순한 개인의 다툼이 아니라
서로 다른 문명이 만나 생기게 되는
마치 두 [문명의 충돌]과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너무나 다르기에 매일 미워할 이유도 이해해야 할 일들 투성이지만
‘가족이 된다는 것’은 서로의 다른 문명에 부딪혀보고
이해하는 과정들의 반복이 아닐까요?"
KCC건설 스위첸은 결혼생활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런데 왜 아파트 건설사가 결혼생활의 철학을 이야기할까요?
시대가 변했어도, 결혼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삶에서 중요한 한 부분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그 삶의 일부를 담아내는 공간을 만드는 KCC 스위첸은, 아파트의 평수나 마감재, 구조 같은 기술적 요소보다 ‘결혼생활에 대한 철학’을 이야기합니다.
기술적인 부분은 이제 누구나 기본적으로 갖추는 부분이 되었죠.
이제는 그 너머의 가치를 이야기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문명의 충돌’ 광고 영상은 3,7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단순한 건축물이 아닌, 삶과 관계를 담는 공간이라는 스위첸의 메시지에 공감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다음에는 또 다른 좋은 광고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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