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name%$님을 위한
오늘의 WPL 요약 🔑
# WPL 웨비나 D-DAY !!
# 우리의 화살이 서로에게 향하는 이유
# 나이키와 키친타월
# 4,400억 어디에 쓸까?
# 더울 때 웃는 자가 일류
# 면세점은 고여버렸나?
# 이거 7개는 만들고 가시겠습니다
드디어 D-DAY !!!

[위픽레터 웨비나]
B2B 마케터 그레이스의 해외 진출기
7월 11일 (목) 오후 4시 @ZOOM

아직 몇 자리 더 남아있어요!!🍀

구독자는 아래 링크로 접속하면 무료


 우리는 살면서 많은 조직에 속하게 됩니다. 여러분이 속해있었던 혹은 지금 속해있는 조직 내에서 구성원들 간의 불화나 답답함이 있지 않으셨나요?😵 그렇다면 그 원인은 무엇일까요? 이 글에서는 조직을 윤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조직의 목적과 개인의 가치가 일치해야 한다고 전합니다.🙌 조직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핵심 요인이 무엇일지, 조직의 목적과 개인의 가치가 어떻게 일치할 수 있을지 지금 확인해 보세요.


 여러분은 무언가를 구매할 때 무엇을 가장 고려하시나요? 👟 가격, 디자인, 성능, 아니면 브랜드가 가진 이미지와 스토리가 될 수도 있죠. 우리는 무의식중에 브랜드와 대화를 나누기도 합니다. 브랜드만의 광고, 캠페인, 감성이 우리의 마음을 움직일때도 있죠. 하지만 모든 카테고리가 그렇지는 않습니다. 나이키 운동화와 키친타월을 구매할 때, 똑같은 기준을 적용하지 않는 것처럼요. 카테고리에 따라 달라지는 소비자의 행동 방식과 그에 맞는 브랜딩 전략 이야기를 전합니다. 


 동영상이 기본 소비 포맷처럼 돼버린 요즘 심심할 때, 이동할 때, 자기 전에 여전히 웹툰을 챙겨보거나 즐겨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웹툰 또한 웹툰 팬들에게 사랑을 받는 작품들이 수 년째 연재되고 있고요. 네이버 웹툰이 2004년 처음 서비스를 시작해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기업으로 성장을 했습니다! 📈 네이버 웹툰이 나스닥에 상장한 첫날부터 4,400억 원의 자금이 조달되며 기업가치는 4조 원에 육박했다고 하는데요, 새로운 역사를 쓴 순간과 앞으로의 행보들을 함께 알아보러 가실까요?


 비가 많이 내리는 요즘, 장마가 끝나면 또 얼마나 더워질지 두려워요. 🌞 뜨거운여름에는 집에만 있고 싶고, 외출을 하게 되면 대중교통 보다 택시를 이용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 않나요? 여기, 조금만 걸어도 땀이 금방 나는 여름에 전신 다한증을 가진 남자가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교통,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Grab'의 재치 있고 유쾌한 광고. 🚙 지금 위픽레터 아티클에서 확인하세요.
동료에게 이 레터를 포워딩 받으셨나요?


 해외여행을 떠날 때 필수 코스는 출발 전 공항 면세점 쇼핑이죠.🛫 코로나19가 끝나고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졌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롯데면세점은 비상경영을 선언했습니다. 🚨 면세업계 1위 자리를 지켜온 롯데면세점에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 속에서 면세업계는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지, 요즘 소비 트렌드는 어떻게 되는지 이번 아티클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세요.


 하루에도 엄청난 양의 콘텐츠가 쏟아지는 시대입니다. 웃기고 중독적인 밈부터 유익한 교육적인 콘텐츠까지 양은 물론이며 질적으로 좋은 콘텐츠까지 쉽게 접할 수 있죠. 이 속에서 우리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성과가 좋은 콘텐츠를 만들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요? 마케터들에게 이러한 상황을 대응하는 방법과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전략을 알려드려요. 여러분도 이 아티클을 통해 최고의 콘텐츠를 만드는 비법을 얻어 가세요! 🔥 
🔑 WPL 리미티드 에서 마케터를 위한 채용정보,
특별 이벤트, 혜택, 쿠폰, e-book 등의
소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WPL 인사이트 서클]

추억 마케팅
feat. 팜하니 푸른 산호초
모든 세대를 관통하며
공통의 가치를 제공하는
'추억 마케팅' 어떠신가요?!
[7월 둘째 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위픽레터가 매주 성수동 팝업스토어
여러분 대신 정리해 드립니다

☕️
위픽레터가 마케터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래서 한 가지 요청이 있습니다. 피드백을 주세요. 새로운 내용, 획, 디자인, 형식, 방향에 대해 의견이 있으시면 이 이메일에 회신해 주세요 💌
이메일 회신은 저희에게 바로 도착합니다. (송신 전용 이메일이 아닙니다) 망설이지 마세요.

이 메일은 WPL 위픽레터 사이트에서 여러 마케터들이 공유한 아티클 중 일부일 뿐입니다.

추가 트렌드와 아이디어, 인사이트를 얻고 다른 마케터들과 소통하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위픽레터에 방문하세요.

위픽레터(WPL)는 (주)위픽코퍼레이션에서 $%name%$님을 위해 발행하는 마케터 커뮤니티 레터입니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 18 6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