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2024년 소셜 미디어 트렌드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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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인사이트와 전략

Hubspot 제공

2024년 소셜 미디어 트렌드 보고서가 발행되었습니다. 이 보고서는 전 세계 1,500명 이상의 소셜 미디어 마케터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하여, 여러분의 소셜 미디어 전략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최신 인사이트와 전략을 제공합니다.

📖 보고서 요약

1. 소셜 미디어의 중요성 및 주요 플랫폼

  • YouTube: YouTube는 Facebook과 Instagram을 제치고 가장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65%의 마케터가 사용하며, 높은 ROI를 제공합니다.
  • InstagramFacebook: 각각 53%와 55%의 마케터가 사용하고 있으며, 여전히 인기 있는 플랫폼입니다.
  • TikTok: 31%의 마케터가 사용하며, 특히 젊은 세대 사이에서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2. 주요 트렌드

  • 대담한 창의적 캠페인: 감정적 반응을 이끌어내는 진정성 있는 콘텐츠가 높은 참여를 유도합니다. 예를 들어, HubSpot과 Morning Brew의 창의적인 캠페인은 수백만의 유기적 브랜드 인상을 얻었습니다.
  • AI 도구 사용: 71%의 소셜 미디어 마케터가 AI 도구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하고, 87%는 2024년에 AI 도구 사용이 성공적인 소셜 미디어 전략에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 쇼핑: 소셜 미디어 사용자의 1/4이 지난 3개월 동안 소셜 미디어 앱 내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했으며, 52%의 마케터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직접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와 비디오 연구: 87%의 소셜 미디어 마케터는 2024년에 소비자가 검색 엔진보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브랜드를 검색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3. 도전과 기회

  • 60%의 마케터는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비즈니스 결과에 연결하는 것이 쉽다고 보고하지만, 20%는 이를 어렵게 느낍니다.
  • 마케터들은 알고리즘 및 기능 업데이트에 적응하고, 새로운 콘텐츠 아이디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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