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의 익힘 정도가 적당하네요. 안성재 서브웨이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매주 참신하고 재밌는 광고들로 여러분을 찾아오는 ‘위픽의 광고털기’입니다. 💌 얼마 전 종영한 흑백요리사, 다들 재미있게 보셨나요? 🎬 많은 스타 셰프가 탄생했지만, 오늘 소개할 안성재 셰프가 특히 돋보였다고 생각합니다! ⭐ 국내 유일 미슐랭 3스타 셰프로서, 흑백요리사에서 본인만의 음식 철학과 따뜻한 심사평으로 큰 사랑을 받았죠. ❤️ 그가 남긴 심사평들은 이제 하나의 밈처럼 자리 잡을 정도입니다. 현재 […]

697
1

안녕하세요! 매주 참신하고 재밌는 광고들로 여러분을 찾아오는 ‘위픽의 광고털기’입니다. 💌

얼마 전 종영한 흑백요리사, 다들 재미있게 보셨나요? 🎬 많은 스타 셰프가 탄생했지만, 오늘 소개할 안성재 셰프가 특히 돋보였다고 생각합니다! ⭐ 국내 유일 미슐랭 3스타 셰프로서, 흑백요리사에서 본인만의 음식 철학과 따뜻한 심사평으로 큰 사랑을 받았죠. ❤️ 그가 남긴 심사평들은 이제 하나의 처럼 자리 잡을 정도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인물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리고 이 트렌드를 놓치지 않은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서브웨이입니다! 🥪

오늘 광고털기에서는 서브웨이 X 안성재 광고를 살펴보려 합니다. ✨

1. 광고주 ‘서브웨이’ 알아보기

📍 알고 보면 더 재밌는 광고의 세계

서브웨이 로고

ⓒ 서브웨이

서브웨이는 신선한 재료로 만든 샌드위치로 일상 속 건강한 선택을 제공합니다! 🥪 샌드위치 속 토핑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토핑 경제의 선구자로 자리 잡으며, 마니아층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 하지만 처음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선택의 폭이 넓어 다소 어려울 수 있었죠. 이를 보완하기 위해 서브웨이는 다양한 추천 레시피와 프리셋 메뉴를 도입하며 누구나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출처: 서브웨이

서브웨이는 이번 신제품 라인인 안창 비프 컬렉션의 광고에서 스타 셰프 안성재를 메인 모델로 내세워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 광고를 보자마자 이번 캠페인을 담당한 팀의 기획력과 실행력이 돋보인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전에도 유명 셰프와의 협업이 여러 차례 있었지만, 이번 광고는 단연코 그 중에서도 가장 성공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그럼 ‘안성재 X 서브웨이’ 광고 시작합니다.🔊

2. 스토리 프리뷰

📍 광고의 대략적인 내용을 빠르게 정리해 드릴게요

출처 : 서브웨이

안성재 서브웨이 광고 캡쳐

안성재 서브웨이 광고 캡쳐

요리가 준비되었고 곧 이어 안성재 쉐프가 등장합니다. 흑백요리사를 즐겨보셨다면.. 익숙한 구도죠?

안성재 서브웨이 광고 캡쳐

안성재 서브웨이 광고 캡쳐

오늘 준비한 메뉴를 묻는 안성재 쉐프! (급식대가님과의 만남이 떠오르는 첫 인사네요!)

안성재 서브웨이 광고 캡쳐

안성재 서브웨이 광고 캡쳐

안성재 서브웨이 광고 캡쳐

심사평을 말하는 안성재 쉐프! 익숙한 모습에 괜시리 친숙함이 느껴지네요 🙂

안성재 서브웨이 광고 캡쳐

오늘 광고의 킬링포인트는 여기입니다. 치고는 이라는 워딩! 상품의 품질을 강조해야 하는 광고에서는 보기 힘든 워딩이죠.

이 장면에서도 매일 가서 먹고 싶은 맛이라고 말할 법도 하지만.. 안성재 쉐프가 모델인 이상 가끔 가서 먹을 거 같아요. 라는 워딩이 훨씬 더 신뢰도가 가는 느낌입니다.

안성재 서브웨이 광고 캡쳐

안성재 쉐프의 은근한 표정과 함께 광고는 끝이 납니다!

3. 광고에서 얻는 인사이트

📍 광고에 배울 부분을 쉽고 빠르게 공유합니다!

📋 Point 1. 과장 대신 신뢰를


이 광고는 스타 셰프 활용의 정석을 보여주는 사례로 느껴집니다. 🌟 대중적인 인기를 얻기 위해 스타 셰프가 단순히 상품을 극찬하는 것이 아니라 진짜 심사 장면처럼 연출하여 제품에 대한 진정성과 신뢰도를 높였죠. 👏

특히 안성재 셰프가 실제로 서브웨이 제품을 심사한다면 할 법한 말들을 카피로 활용한 점이 돋보입니다. 🥪 이는 그의 평소 철학과 맞아 떨어지며 더 극적인 광고 효과를 만들어냈습니다!🎯 이렇게 세심하게 기획된 연출 덕에 광고를 보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단순 홍보가 아닌, 진정성을 느끼게 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

📋 Point 2. 소비자가 직접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서브웨이 광고 댓글 모음

서브웨이 광고 댓글 모음

요즘 같이 커뮤니티 문화가 활발한 시대에는 브랜드가 의도한 메시지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것 외에 소비자가 직접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해요. 😊 이번 서브웨이 광고도 최근 한국에서 가장 핫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안성재 쉐프를 메인 모델로 쓰면서 또 하나의 ‘밈’을 만들어낸 느낌이죠!

은 유머와 공감을 기반으로 확산되며, 소비자가 브랜드를 단순히 소비하는 것을 넘어 함께 공감하고 재창조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합니다. 🙌 이를 통해 브랜드는 소비자들과 더 가까워지고 자연스럽게 입소문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

* KBO(한국 프로야구 리그)와 같이 2차 저작물을 팬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며 큰 마케팅 효과를 얻은 사례도 있죠.


4. 마지막 한 마디

📍 이번 ‘광고털기’를 마무리하며

트렌디한 인물을 모델로 활용하는 경우는 많지만, 이번 안성재 X 서브웨이처럼 그 인물의 히스토리를 브랜드에 자연스럽게 녹여낸 사례는 흔치 않습니다! 🍽️ 덕분에 저 역시 이번 주 점심은 서브웨이로 선택할 것 같네요. 🥪 이번 광고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잘 기억해 여러분도 더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다음 주에는 더 재밌는 광고로 만나요! 👋👋

다른 광고 털기 아티클이 궁금하시다고요? 아래 아티클을 확인해 보세요!

미미미누 X LG전자 마케팅팀 협업 콘텐츠 보러가기>>

진형욱
글쓴이

진형욱

되는 이유를 찾습니다.

큐레이션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합격보상금 100만원

마케팅 기획 매니저

밀리의서재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마케팅 담당

모멘티어테크놀로지스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마케팅 매니저

바이스벌사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B2B 컨텐츠 마케터

두핸즈(품고)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산타 퍼포먼스마케터 (5년 이상)

뤼이드(Riiid)

상시

합격보상금 100만원

마케팅기획팀 행사 기획자(Junior)

엘에스제이글로벌

2025-05-09

출처: 원티드

답글 남기기

댓글 1

  1. 178
    · 2024-11-05 at 20:55

    내일 점심은 서브웨이다! 안창살 🥪

KakaoTalk_20240924_182933632

진형욱

매니저

다른 아티클 보기

퉁퉁퉁 사후르 밈 궁금한 사람들 당장 들어오세요

치킨 바나나 챌린지 궁금한 사람들 당장 들어오세요.

나니가 스키 궁금한 사람들 당장 클릭하세요.

아직 구독 전이신가요?
구독하고 더 많은 콘텐츠를 확인해보세요.

이름/회사명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