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화 이미지 1장 + 글로 영상 만들기(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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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런치 글 이미지 1

앞 장에서 런웨이 GEN-3 Alpha Turbo의 기능 중 “카메라의 움직임”을 프롬프트로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 익혀보았습니다. 이번 장은 런웨이의 마지막 장으로써 피사체의 움직임을 프롬프트로 제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델의 움직임을 예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생성하는 것은 스스로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시나리오 작가의 역할과 결을 같이 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간단한 키워드를 통해 피사체를 제어해보도록 하겠으며, 예제마다 QR코드를 통해 생성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쉽고 빠르게 예제들을 미리 보기를 원할 경우 유튜브에서 “지성민의 생성형 AI”를 검색해 주세요. 구독을 하실 경우 더 편하게 예제를 볼 수 있습니다.


어떤 AI를 쓰지?

동영상을 제작을 위해 사용할 생성형 AI는 런웨이입니다. 런웨이는 기본적으로 무료버전을 사용할 수 있지만 무료버전은 워터마크를 제거할 수 없고 추후 설명할 고급 기능 또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월 15달러, 35달러, 95달러의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15달러의 스탠다드 요금으로 우선 사용해 본 후 필요성을 느끼신다면 요금제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런웨이로 바로 이동하려면?

https://runwayml.com

 

먼저

고개의 움직임부터 시작합니다. 먼저 가볍게 좌우로 흔들어 볼게요.

1. 먼저 시작 이미지 1장을 업로드하겠습니다.

영상의 시작 부분으로 사용할 이미지영상의 시작 부분으로 사용할 이미지

2. 프롬프트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Shake (or Tilt) head”

위와 같이 입력하면 “피사체가 고개를 흔드는 움직임”이 구현됩니다.

3. 이제 “Generate”를 클릭하여 영상을 생성합니다. 최종 생성된 영상입니다. 이 영상의 결과물은 모두 다릅니다. 이 결과물보다 뛰어날 수도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영상이 생성될 때까지 3~4차례의 시도가 필요합니다.

생성된 결과물

두 번째,

고개를 아래에서 위로 드는 움직임을 적용해 볼게요.

1. 먼저 시작 이미지 1장을 업로드하겠습니다.

영상의 시작 부분으로 사용할 이미지영상의 시작 부분으로 사용할 이미지

2. 프롬프트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Raise head

위와 같이 입력하면 “피사체가 고개를 흔드는 움직임”이 구현됩니다.

3. 이제 “Generate”를 클릭하여 영상을 생성합니다. 최종 생성된 영상입니다. 이 영상의 결과물은 모두 다릅니다. 이 결과물보다 뛰어날 수도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영상이 생성될 때까지 3~4차례의 시도가 필요합니다.

생성된 결과물

세 번째,

머리카락을 쓸어 올리는 움직임을 적용해 볼게요.

1. 먼저 시작 이미지 1장을 업로드하겠습니다.

영상의 시작 부분으로 사용할 이미지영상의 시작 부분으로 사용할 이미지

2. 프롬프트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Slowly slick hair

위와 같이 입력하면 “피사체가 손으로 머리카락을 쓸어 올리거나 만지는 움직임”이 구현됩니다.

3. 이제 “Generate”를 클릭하여 영상을 생성합니다. 최종 생성된 영상입니다. 이 영상의 결과물은 모두 다릅니다. 이 결과물보다 뛰어날 수도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영상이 생성될 때까지 3~4차례의 시도가 필요합니다.

생성된 결과물

네 번째,

V자 포즈를 취하는 움직임을 적용해 볼게요.

1. 먼저 시작 이미지 1장을 업로드하겠습니다.

영상의 시작 부분으로 사용할 이미지영상의 시작 부분으로 사용할 이미지

2. 프롬프트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Hands forming a peace sign

위와 같이 입력하면 “손가락으로 V자 포즈를 취하는 움직임”이 구현됩니다.

3. 이제 “Generate”를 클릭하여 영상을 생성합니다. 최종 생성된 영상입니다. 이 영상의 결과물은 모두 다릅니다. 이 결과물보다 뛰어날 수도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영상이 생성될 때까지 3~4차례의 시도가 필요합니다.

생성된 결과물

다섯 번째,

점프 동작을 적용해 볼게요.

1. 먼저 시작 이미지 1장을 업로드하겠습니다.

영상의 시작 부분으로 사용할 이미지영상의 시작 부분으로 사용할 이미지

2. 프롬프트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High jump

위와 같이 입력하면 “점프하는 움직임”이 구현됩니다.

3. 이제 “Generate”를 클릭하여 영상을 생성합니다. 최종 생성된 영상입니다. 이 영상의 결과물은 모두 다릅니다. 이 결과물보다 뛰어날 수도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영상이 생성될 때까지 3~4차례의 시도가 필요합니다.

생성된 결과물

마치며

원하는 피사체의 움직임이 생성되었나요? 100퍼센트 만족할 수 없지만 근접하게 생성되었기를 바랍니다. 이 밖에 피사체 움직임의 프롬프트는 더 다양합니다. raise your hand(손 올리기), laugh(웃기), Rest One’s Chin on One’s Hand(턱을 괴기) 등의 여러 가지 움직임을 프롬프트에 입력하여 더욱 다양한 피사체의 움직임을 구현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런웨이로 제작한 영상을 인스타그램의 릴스 혹은 룩 북 등의 영상 컨텐츠에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성민님의 더 다양한 글을 더 보시려면

👉 브런치 https://brunch.co.kr/@jisungmin

포트폴리오 https://www.behance.net/sungminn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in/sungminji

지성민
글쓴이

지성민

UI / GUI / BX 디자이너, 디자인 성장을 돕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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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성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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