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해서 성장하는 마케터를 위해, 마케팅러너 홈커밍데이

2024-02-21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어느덧 9기 캠프를 앞두고 있는 마케팅러너!
1년이 훌쩍 넘는 기간 동안, 많은 분들이 마케팅러너를 거쳐가셨는데요

이제는 현직에 계신 러너 졸업생분들을 모셔
현직자로서 소식과 고민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마케팅러너 홈커밍데이>를 진행했습니다!

단순 교육은 NO! 수료 후에도 동료 마케터로서 소통하는
마케팅러너의 <홈커밍데이>, 같이 살펴볼까요?


마케팅러너 홈커밍데이

지난 1월, KT&G 상상플래닛에서 진행된 홈커밍데이에는

✅ 취업 준비하시는 최근 수료생분들, 
✅ 인턴 근무 중이신 분들, 
✅ 지속적인 성장을 고민 중이신 현직자분들까지!

다양한 상황에 계신 15명의 졸업생이 참여해 주셨는데요!


여러 기수가 모인 만큼,
오랜만에 만난 동기 러너들끼리 반갑게 맞이하느라
시작부터 시끌벅적했던 홈커밍데이!
(동기 러너끼리 옹기종기 모여앉은 모습이 귀여웠답니다!)


마케팅러너 홈커밍데이 테마

이번 마케팅러너 홈커밍데이의 테마는 바로
“함께 성장하는 마케팅” !!

마케팅러너를 찾아오는 분들은
마케팅에 대한 성장 욕구가 있는 분들이 많은 만큼,

단순히 동기끼리 만나 놀고 추억하는 자리가 아닌
‘마케팅’과 ‘성장’을 키워드로 홈커밍 데이를 구성했답니다!


그렇게 강연 방식의 1부와, 네트워킹 방식의 2부로 진행된 홈커밍데이!

1부 : CRM 마케팅 강연 (지그재그 마케터: 민규님)

2부 : 러너 졸업생 소개 및 상호 QnA


‘마케팅러너 홈커밍데이’ 세부 프로그램

1부  : CRM 마케팅 강연

1부인 CRM 마케팅 강연은
지그재그 마케터 민규님께서 맡아주었습니다!

마케터가 아닐 때부터 지금까지의 성장&고민 과정을 진솔하게 들려주셔서
러너분들도 자신의 이야기를 자유롭고 솔직하게 나눌 수 있었던 자리였어요!

다만 이번 모임은 클로즈드 모임으로 진행되어,
실제로 오갔던 상세한 내용은 아쉽게도 담지 못했어요

현직자 마케터의 생생한 강연 & QnA를 듣고 싶다면,
마케팅러너 일원이 되어 홈커밍데이를 찾아와주세요☺️


2부 : 러너 졸업생 소개 및 상호 QnA

강연 이후, 참석자들이 모두 함께 둘러앉아
각자의 고민과 궁금한 점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어요!

제각각 기수는 다르지만,
모두 마케팅러너 졸업생이라는 공통점과,
현직에 있거나 취업 준비 중이라는 공통점이 있다보니

실제 마케팅 커리어 & 실무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들이 오갔어요!

참여자분들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집중하며 참여해주어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마케팅러너 홈커밍데이’ 소감 & 향후 계획

홈커밍데이를 잘 마친 후,
마케팅러너 김나영 멘토님께 소감을 전해들었는데요

근무 끝나자마자 러너들 보고싶어서 부랴부랴 왔다던 러너분,
회사에 다른 부트캠프 출신이 많아서, 본인이 제일 잘해내겠다는 의지 보여주신 러너분 등

홈커밍데이에서 들려주신 러너분들의 소식, 고민, 꿈 덕분에
마케팅러너를 지속할 수 있게 하는 동력
을 얻었다고 하네요!

행사 종료 후에도 멘토 & 강연자와 QnA를 이어가는 열정적인 러너 졸업생분들!

앞으로도 이번 홈커밍데이처럼
러너 선후배간의 네트워킹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취업 준비과 취업 이후에도
꿀팁, 인사이트, 러너만이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다양하게 공유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 기대되네요!

이외에도, 마케팅러너는 항상 열려있으니
러너 졸업생, 혹은 러너 희망자 모두 환영합니다!


‘불태웠다’라고 표현할만큼,
러너가 되신 분들은 모두가 그 시간에 열정을 가지고 참여하시는데요.
그 뜨거웠던 불씨가 꺼지지 않고 여전히 잔잔한 온기로 남아
서로 삶을 응원하며 계속해서 이어지는 모습이 인상깊었습니다.
 

해도 조금씩 길어지고 기온도 점차 오르기 시작한 요즘.
어느덧 새로운 계절이 다가오는 것 같은데요.
 

긴 겨울을 지나 마침내 싹을 틔우고 열매를 맺듯
마케터가 되기 위한 성장의 발돋움.
그 시작을 마케팅러너가 함께 해드릴게요.


예비 마케터분들!

‘마케터로 취업하려면 대체 어디서 스펙 쌓아야 하지?’
‘마케팅 실무 부트캠프, 비전공자나 무경험자도 잘 따라갈 수 있을까?’
‘콘텐츠, 퍼포먼스, CRM.. 내가 정말 원하는 마케터는 무엇일까?’
고민하는 예비 마케터라면!


2달간 실무 경험과 성과형 포폴을 쌓고
캠프 후에도 지속적인 네트워킹이 가능한
마케팅러너를 찾아오세요!


‘진심’과 ‘열정’이 있다면 지금 바로 지원!
8주 동안 그로스쿨의 인하우스 마케터가 되어줄 여러분을 기다려요


여러분들을 위한 5만원 특별 할인 쿠폰⭐
5cwbi3xxxZ


마케팅러너X 1기 모집 시작! (~24.02.25)
얼리버드 할인가로 기업이 원하는 마케터 실무 경험 쌓아가세요!

 마케팅으로 하나 될 수 있는 ‘마케팅 러너X’ 신청하러 가기 

최기영의 더 많은 생각이 궁금하다면?

브런치 https://brunch.co.kr/@groschool

조회수
11,729

콜 센터 없이 매출 달성하려면? #콜센터 아웃소싱 .

콜 직원 따로 둘 필요없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그로스쿨
서비스기획
함께 읽으면 좋아요
WPL limited
위픽스콜레 코칭입문교육으로 마케팅력을 업그레이드하세요!
자기계발 직장생활 커리어
아티클
팀장이 관찰한 아홉 가지 특징
자기계발 커리어
아티클
레쥬메 나우 (resume now)라는 미국의 취업 사이트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이렇게 시작하니까 마치 신문 기사 작성하는...
자기계발 커리어 커뮤니티
아티클
거창한 이유나 의미가 없어도 성장할 수 있는 이유
아티클
‘롱블랙(Long Black)을 아시나요?’ 여기서 말하는 롱블랙은 커피 메뉴 롱블랙이 아닌, 구독 서비스다. 콘셉트는 롱블랙 커피에...
아티클
VIP 대신 ‘VIB’, 프리미엄 유아용품 인기  강원도 내 199개의 초등학교에서는 신입생이 10명도 되지 않는 뉴스가...
미디어 커리어 커머스 트렌드
최기영

마케터에게 제안하기

마케팅, 강연, 출판, 프로젝트 제안을 해보세요
서비스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