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 트렌드라이트 · '사고 파는 모든 것' 커머스 버티컬 뉴스레터
'워크업'이라는 브랜드를 알게 되었어요. 이미 꽤 이름난 '공사장 작업자'들을 위한 편집 매장이더라구요. 워크업은 서울에는 2개의 매장 뿐 이고 현장 근처와 외곽에 매장이 있고, 옷을 ‘패션’이 아닌 ‘공산품’으로 바라보는 접근을 택했습니다. 실제로 블루칼라 작업자들을 위한 의류를 가성비로 판매하다가, 캠핑족과 가성비 소비자층으로까지 확장했다고 합니다. 서울이 아닌 현장, 트렌드가 아닌 제품 수명, 고마진이 아닌 빠른 회전. 옷을 ‘패션’이 아닌 ‘공산품’으로 보는 순간, 고객도 가격도 유통도 모두 ‘그전엔 하지 않던 결정’이 가능해졌습니다. 남들과 다르게 파는 옷가게, 성수동에도 매장이 있어서 점심시간에 한번 가보려고 합니다.
큐레이션 : 이재훈 디렉터
위픽에서 '마케팅 AE'는 단순히 광고주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전달자의 역할이 아닙니다.
마케팅 플랫폼(위픽부스터)을 기반으로 캠페인을 운영하면서 플랫폼 로직/데이터 구조/자동화 프로세스 등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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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그냥 쓰세요. 제안을 위해서, 초안을 위해서, “바이럴되길 원한다”는 클라이언트를 위해서. 잉크는 싸고, 아이디어도 그래요. 괜찮은 건 나중에 나와요. 마케터의 팬 드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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