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란티어 대외협력 총괄 리드에게 직접 물었습니다.
2025. 10. 16. vol.215 👋
 🔑 $%name%$님을 위한 오늘의 WPL 큐레이션 
이야기 : 팔란티어는 왜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열었을까?
여정 : 경력을 어필하는 방법
도구 : AI로 만든 블로그 콘텐츠, 
SEO에 부정적일까?
이야기 : 모모스커피가 부산의 로컬을 이야기하는 방식
감각 : 부메랑이 되어 돌아온 올해의 카피
화제의 기업 팔란티어의 팝업스토어가 세계최초로 성수동에서 열렸습니다. 위픽레터가 즉시 가서 보고 왔습니다. 팔란티어의 유니스는 대외협력총괄은 이렇게 말합니다.
“팔란티어는 오해를 많이 받는 회사입니다. 이번 팝업은 그 소음을 잠시 멈추고,
팔란티어가 지닌 디자인적 미학과 철학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만든 공간이에요.”

* 아티클의 원 제목은 “팔란티어, 데이터를 감각으로 번역하다.” 입니다.
서현직 마케터님이 마케터의 커리어 고민에 대해 대답해 드립니다.
1. 잡무가 너무 많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2. 이직 시 짧게 경험한 직무를 매력적으로 어필하는 방법?
3. 수치화 하기 어려운 경력을 기술하는 방법?"

긴 연휴 이후에도 여운이 가시지 않는
'위픽 인사이트서클 VOL.4' 현장을 구독자 여러분께 공유합니다!
12명의 스피커 마케터가 공유한 스피치 내용과 현장 스케치 영상
영상 콘텐츠로 공유합니다. 그날 생생한 순간을 확인해보세요.

혹시 AI를 활용해 콘텐츠를 만들면서 검색 결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까 봐 막연한 불안감을 느껴본 적 있으신가요? 그 불안을 한 번에 해소할 수 있을 만큼 명쾌하게 임근영 에디터님이 정리해주셨습니다. 아 지금 이 큐레이션도 AI와 함께 작성했습니다 :)

Editor 트렌드라이트 · '사고 파는 모든 것' 커머스 버티컬 뉴스레터
저는 사실 서울의 카페들을 그리 좋아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공간이 사람을 ‘최대한 많이 수용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이에요. 어찌 보면 당연한 구조일지도 모르지만, 그 흐름을 정반대로 돌파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모모스커피입니다. 트렌드라이트님의 시선으로, 모모스커피가 어떻게 공간에 의미를 담았는지 함께 살펴보세요.


 아티클 보러가기 ➔ 

"요즘 Z세대는 결과의 완벽함보다 ‘지속 가능한 성취감’, ‘작은 성장의 누적’, ‘스스로를 돌보는 루틴의 안정감’등 과정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것이 지금 젊은 세대가 추구하는 새로운 가치의 기준이죠. 이번 글에서 정규영 작가님은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경기 침체와 고용 불안이 짙었던 2010년, 두산의 기업 광고 ‘사람이 미래다’를 다시 돌아봅니다. 성과 중심의 시대 속에서도 “사람의 가능성”을 이야기했던 그 메시지는, 지금 우리가 말하는 가치의 전환과 깊게 맞닿아 있습니다. 결국, 시대는 다시 사람으로 돌아옵니다. 가치의 본질을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글입니다."

* 아티클의 원 제목은 사람은 미래지만 위기는 현실 입니다.
 한 주 동안 인기 많았던 아티클  위픽레터 : https://letter.wepick.kr

WPL Editor`s note 위픽레터: 허성덕 에디터

요즘 사람들에게는 ‘취향 자아’가 있다고 해요. 혼자 러닝을 하거나 특정 야구팀을 응원하는 일이 단순한 활동을 넘어, 나의 정체성을 드러내고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과 연결되는 방식이 된 거죠. 굳이 가까운 사람에게 강요하지 않아도, 드러내는 것만으로 공감이 모입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사우나를 좋아했는데(찜질방 말고), 요즘은 저처럼 ‘사우나 자아’를 가진 사람들이 부쩍 늘어난 것 같아요. 따라간 게 아니라, 원래 좋아하던 것이 세상과 만난 듯해 묘하게 기쁘고 든든합니다. 혼자만의 취향 같던 것이 겹치고 확장되는 순간, 함께 누릴 수 있는 세계도 넓어지더라고요. 혹시 여기도 사우나단 계시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위픽레터 팀으로 의견을 보내시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거나

letter@wepick.kr로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에게 이 뉴스레터를 받았다면, 여기에서 구독하시거나,
아래 QR코드를 스캔해 주세요.

위픽은 마케터 라이프사이클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플랫폼과 서비스, 미디어로 마케터의 성장을 돕습니다.
성과 없으면 비용도 0원, 실패 없는 마케팅 플랫폼, 위픽부스터
마케터 3만명+이 구독한 마케터 커뮤니티 미디어, 위픽레터
좋은 광고를 고르는 가장 쉬운 방법, 위픽업
wepick Corp.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 18 6F | letter@wepick.kr  | 02-6326-2875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