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담당자로서 자신이 넘겨받은 업무는 완벽하게 자기 것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남의 것'이라고 여기며 기획을 진행하면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습니다. '내 기획입니다!'하고 가슴을 펴고 말할 수 있도록 내 것으로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 다카하시 신페이의 <1일 1씽킹 아이디어수업> 중 -
다른 사람에게 넘겨 받은 프로젝트를 '내 것'으로 온보딩하기 위한 자세


이제는 ‘프롬프트를 잘 쓰는 법’보다 ‘프롬프트 없이 일하는 법’을 고민해야 할 때입니다.
MS-DOS 명령어 프롬프트가 그래픽 인터페이스 클릭·드래그로 넘어갔던 변화처럼,
AI 활용 패러다임도 눈 깜짝할 사이에 바뀌고 있습니다.
프롬프팅을 줄이고 AI 활용 효율을 높이는 방식을 알려드립니다.


오뚜기가 책을 만들어서 제품 설명이 아니라 사람들의 기억을 담기로 했습니다.
창립 56년 만에 나온 브랜드북 《오늘도 오뚜기 카레》는 오뚜기와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한자리에 모은 책입니다. 오뚜기가 왜 이 책을 만들었는지, 추억이 어떻게 브랜드의 힘이 되는지 이야기합니다.

by 진형욱 - 되는 이유를 찾는, 위픽레터 에디터 | 읽는 데 6분


CEO가 마케터에게 요구하는 건 단 하나다. “성장을 만들어라!”
그러나 칸 라이언즈에서 마케터들이 이야기하는 성장은 슬로건, 스토리텔링, 틱톡 캠페인이다.
재미있지만, 진짜 성장은 거기서 오지 않는다.


 아티클 보러가기 ➔ 


중독성⭐⭐⭐⭐⭐ (나도 모르게 시리즈를 다 보고 있음;)
변주력⭐⭐⭐⭐⭐ (어느 스토리든 골반만 흔들면 붙이기 가능)
확산력⭐⭐⭐☆☆ (사실 지하철에서 당당히 보기 왠지 부끄러운 밈)
마케팅 활용도⭐⭐⭐⭐☆ (상당한 수준의 연기력과 뻔뻔함 필요)


인생도 사랑도, 그리고 마케팅도 타이밍이 중요해요.
완벽한 메시지와 훌륭한 크리에이티브도, 타이밍을 놓치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고객이 우리 브랜드를 필요로 하는 바로 그 순간, 개인화 된 메시지를 보내세요.

한 주 동안 인기 많았던 아티클
Editor's note | 이재훈 에디터
라디오는 인류가 발명한 매체 중에 단연코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여백이 있기 때문입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훗날 죽어 가는 나에게 평생 후회 되는 일 리스트 같은 것을 자문했을때
’라디오 호스트가 되지 못한 것‘을 베스트10 안에 넣으려고 했었습니다.
그러나 WPL 웨비나를 다섯번째 진행했기 때문에 이제 리스트에서 지웠습니다. 🥹
시대가 바뀌었기 때문에 팟캐스트와 웨비나도 라디오로 치겠습니다.
전파가 패킷으로만 바뀐 것이기 때문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위픽레터 팀으로 의견을 보내시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거나

letter@wepick.kr로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에게 레터를 전달 받았다면, 여기에서 구독하시거나, 아래 QR코드를 스캔해 주세요.

위픽은 마케터의 라이프 사이클 플랫폼을 만듭니다.
성과 없으면 비용도 0원, 실패 없는 마케팅 플랫폼, 위픽부스터
좋은 광고를 고르는 가장 쉬운 방법, 위픽업
wepick Corp.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 18 6F | letter@wepick.kr  | 02-6326-2875
수신거부 un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