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마케터들의 기록
2025. 10. 09. vol.214 👋
마케터가 MCP를 알아야 할까요? API는 꽤 익숙하지만, MCP는 아직 낯선 개념입니다. 장창명님이 이 글에서 기본 원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러 도구와 서비스를 연결해 자동화와 확장을 가능하게 하는 MCP! 구체적인 사례와 실제 사용법을 공부하고 업무에 적용하고 싶어요. 장창명 마케터님 부탁합니다.
큐레이션 : 이재훈 디렉터

* 아티클의 원 제목은 마케팅 자동화의 Next Level: API를 넘어 MCP 시대를 준비하며 입니다.
‘우리도 캐릭터 하나 만들어볼까?’라는 말, 한 번쯤 들어보셨죠? 캐릭터 마케팅이 효과적이라는 건 다들 알지만, 막상 시작하려면 막막한 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이번 아티클은 캐릭터 마케팅에 관심은 있지만 쉽게 첫걸음을 내딛지 못한 마케터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실제 사례와 운영 전략을 통해, ‘우리 브랜드에도 캐릭터 마케팅이 가능할까?’라는 질문에 현실적인 답을 드립니다.
큐레이션 : 진형욱 에디터

SEO가 중요하다는 건 다들 알지만, 정작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은 그런 마케터와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딱 맞는 안내서예요. 광고비 상승이라는 현실적인 배경부터, SEO의 개념과 적용 방법을 아주 디테일하면서도 쉽게 풀어냈습니다. SEO가 아직 어렵게 느껴진다면, 이 글을 계기로 관심을 시작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큐레이션 : 허성덕 에디터

Editor 트렌드라이트 · '사고 파는 모든 것' 커머스 버티컬 뉴스레터
이번 아티클을 통해 ‘잘란도’라는 브랜드를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과거 팝업 대행을 진행하며 부스 조성에 많은 리소스를 쏟았던 경험이 떠오르더군요. 물론 상황과 문화는 다르지만, 이번 잘란도 X 베를린 마라톤 사례 덕에 고정되어 있던 사고의 틀을 깰 수 있었어요. 작은 공간에 머무르지 않고 도시 전체를 브랜드 경험의 무대로 확장하는 사고를 배우고 싶다면, 이 아티클을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큐레이션 : 진형욱 에디터


* 아티클의 원 제목은 유럽의 무신사, 잘란도가 대세감을 만드는 법 입니다.

 아티클 보러가기 ➔ 

SNS는 더 이상 단순한 엔터테인먼트가 아닙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사회를 관찰하고 해석하는 데이터의 창으로 기능하고 있습니다.
큐레이션 : 이재훈 디렉터

* 아티클의 원 제목은 ‘서울병’에 걸린 중국인들?입니다.
📢 위픽에 합류하면 특별한 기회가 생깁니다.

🔗 마케팅 AE 직무로 위픽에 합류하기

위픽에서 '마케팅 AE'는 단순히 광고주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전달자의 역할이 아닙니다.

마케팅 플랫폼(위픽부스터)을 기반으로 캠페인을 운영하면서 플랫폼 로직/데이터 구조/자동화 프로세스 등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한 주 동안 인기가 많았던 아티클을 모아 드려요.

연휴는 다들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한참 무한도전을 보며 자란 무도 키즈인데요. 추석만 되면 아래 짤이 자꾸 떠오르더라고요! 다들 좋은 추석 연휴 보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픽레터 팀에 아래 버튼이나 letter@wepick.kr로 연락하실 수 있습니다 .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다른 사람에게 이 뉴스레터를 받았다면, 여기에서 구독하시거나, 아래 QR코드를 스캔해 주세요.

위픽은 마케터 라이프사이클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어요.
마케팅 플랫폼과 서비스, 미디어로 마케터의 성장을 돕습니다.
성과 없으면 비용도 0원, 실패 없는 마케팅 플랫폼, 위픽부스터 booster.wepick.kr
마케터 3만명+이 구독한 마케터 커뮤니티 미디어, 위픽레터 letter.wepick.kr
좋은 광고를 고르는 가장 쉬운 방법, 위픽업 up.wepick.kr
wepick Corp.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연무장5 18 6F | 
letter@wepick.kr  | 02-6326-2875
수신거부 unsubscribe